정치
북한이 5월 31일 오전 기습 발사한 우주 발사체가 비정상 비행 도중 서해 먼바다에 떨어졌습니다. 군은 발사체 잔해를 수거해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스포츠
한국 축구가 3회 연속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3회 연속 16강 진출에 성공하며 '어게인 2019'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이어갔습니다.
국제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서 러시아가 고전하자, 푸틴 대통령이 군 동원령을 전격 발표했습니다. 러시아에서는 항의 시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사회
유명 연예인이 직접 마약을 투약하거나 부유층 자제에게 권했다는 등 의혹이 불거지며 '마약 스캔들'로 연예계가 휘청이고 있습니다.
경제
순수 우리 기술로 만든 누리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됐습니다. 지난해 모형 위성을 실었던 누리호가 이번엔 진짜 위성을 궤도에 올려놨습니다.
치솟는 물가를 잡으려 각국 중앙은행들이 잇따라 기준금리를 올리고 있지만, 고물가 현상이 쉽사리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집값 하락세가 두드러지면서 기재부는 세종시를 제외한 지방 전 지역을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했습니다.
미국의 동맹국 도·감청 정황이 포함된 기밀문건이 유출됐습니다. 미 당국은 21세 공군 주방위군 소속 일병을 용의자로 체포했습니다.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일본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우리 법원이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