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배열 기본 원칙

    기사배열 기본 원칙

    1. 진실에 기초한 정확한 보도
    진실을 토대로 정확한 정보만을 선택해 신속히 기사를 공급하겠습니다.

    2. 공정하고 균형 있는 보도
    언론자유를 침해하는 어떤 시도도 배격하며 특정 정파나 이익집단의 이해를 떠나 공정하고 균형 잡힌 기사를 공급하겠습니다.

    3.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는 보도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감추거나 왜곡하지 않고,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자세로 기사를 공급하겠습니다.

    4. 사회적 공익을 지향하는 보도
    사회적 공익을 지향하며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지역과 성별, 계층 간 차별과 갈등을 부추기지 않도록 기사를 공급하겠습니다.

    5. 인권을 존중하는 보도
    개인 인권을 존중하며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고 개인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도록 기사를 공급하겠습니다.
  • 청소년 보호정책

    청소년 보호정책

    SBSi(이하 "회사"라 함)는 청소년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청소년 보호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청소년 보호를 위한 목표 및 기본 원칙
    회사는 청소년이 정신적·신체적으로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받고 유익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며,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보호정책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2.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보호 장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노력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3.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인력을 배치하여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분들께서는 하단에 명시한 "청소년보호책임자의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통해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청소년보호책임자의 지정
    SBSi는 청소년들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보호책임자]
    성명/직위 : 정인영/부장
    소속 : SBSi 뉴스서비스부문
    전화번호 : 1577-1003
    이메일 : newsservice@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