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펀드데일리] 중국 펀드 불안한데 러시아로 갈까?

지난 3월 출시된 한 동유럽 펀드!

터키, 폴란드 등 동유럽 신흥국가 시장에 분산투자하고 있는 해외 주식형 펀드로, 전체의 60%를 러시아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근 6개월 동안 28%가 넘는 높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 펀드를 포함해 러시아에 투자하는 펀드 대부분이 양호한 성적을 내 최근 한 달 동안에만 7% 가까운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중국펀드 수익률이 3%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러시아 관련 펀드가 2배가 넘는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입니다.

최근 국제 유가가 급등하면서 원유와 천연가스 등 자원이 풍부한 러시아에 호재로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추문성/투자신탁운용사 해외운용팀 이사 : 리스크 관리를 위해서 브릭스 4개국에 투자하는 펀드를 가입을 많이 하셨고요. 최근 고유가가 유지되면서 러시아 경제 및 러시아 주식시장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작용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하듯 러시아에만 '집중 투자'하는 '러시아 펀드'도 등장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상품은 모두 10여 개.

일부만 러시아에 분산투자하는 브릭스 펀드와 동유럽펀드까지 포함하면 관련 상품이 50여 개에 이릅니다.

대부분의 러시아 펀드는 러시아의 대표 업종인 석유, 광물 등 에너지와 원자재 관련 업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추문성/투자신탁운용사 해외운용팀 이사 : 특히 2010년, 20년 이렇게 경제가 성장할수록 이 러시아를 포함한 브릭스 4개국의 성장가능성은 무궁무진하고요. 특히 성장에 따라서 이쪽 4개국 통화가 굉장히 강세로 갈 가능성이….]

올해 7%의 경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러시아!

정치적인 변수가 없는 한 러시아펀드의 수익률 고공행진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정/보

◆ [펀드데일리] "중국 펀드 어쩌나" 수익률 '비상'

◆ [펀드데일리] 주식형 펀드 100조 시대 '활짝'

◆ [펀드데일리] '펀드 쏠림현상' 문제 없을까?

◆ [펀드데일리] "인사이트 펀드, 수수료도 비싸"

◆ SBSi 신개념 멀티뷰어 'Nview'로 SBS 뉴스 보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