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호갱님으로 살 수 없다. 쉽게 알려주는 '친절한 경제' 듣고, 손해 보지마세요.
2차 재난지원금 관련 내용들이 속속 정해지고 있습니다. 지원금 대상이 된다면 지급 시기와 신청 방법이 다 다릅니다. 친절한 경제에서 정리했습니다.
이사를 하거나 다른 이유로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변경한 사람들이 5년 만에 가장 많았습니다. 그런 사람 10명 중 4명은 '집 때문에' 라고 답했습니다. 인구이동과 주택시장의 변화를 짚어봤습니다.
맹견 키우시는 분들은 다음달 12일까지 책임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기존의 '펫보험'과는 다른 보험입니다.
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선물세트를 알아봐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언택트, 비대면으로 나야 하는 명절이라 그런지 예전보다 비싼 선물을 고민하는 분들이 적지 않다는데, 김영란 법과도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나도 모르게 숨어 있는 자투리 돈을 찾을 수 있는 방법!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쓰면 카드사에서 주는 포인트- 귀찮기도 하고, 잊어버리고 안 쓰게 되죠. 5년이 지나서 소멸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럼 그냥 카드사가 꿀꺽 하게 되죠. 그래서 정부가 이번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입금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서울시가 시민들에게 가족 관계에 얼마나 만족하면서 살고 있는지 한번 물어봤습니다. 연령과 성별에 따라 부모자식간, 또 배우자에 대해 서로 다른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내집마련의 기회를 영영 잃어버릴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아파트 구입에 영혼을 끌어모아 도전하는 요즘 세태가, 국민권익위원회 민원 빅데이터를 통해서도 나타났습니다. 어떤 세대가 어떤 동네에 많이 샀는지, 증여는 얼마나 늘고 있는지 등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바뀌는 실손보험 벌써 네 번째인데요, 비급여 항목 전부가 '특약사항'이 됩니다. 그러니까 앞으로 비급여는 가입하고 싶은 사람만 하라, 이런 거죠. 비급여 보험료를 얼마나 탔는지에 따라서 그다음 해 특약 보험료가 오르거나 내릴 수가 있는데요. 이건 좀 자동차보험이랑 어떻게 보면 비슷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구매도 많이 하지만 SNS를 하다 보면 광고로 뜬 제품을 살 때도 있고요, 해외 구매대행 카페를 통해서 현금으로 물건을 사기도 하죠. 그런데 이렇게 SNS나 인터넷 블로그, 카페를 통해 구매할 때 소비자 피해가 훨씬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1월부터 10개월 동안 SNS 플랫폼 거래 관련한 소비자 상담이 3천960건이나 접수가 됐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과 대처법 알아봅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열렸습니다. 매년 조금씩 달라지는 연말정산, 올해는 어떤 것들이 바뀌었는지 정리했습니다. 챙겨서 한 푼이라도 더 받아야죠!
테슬라 전기차 신모델이 국내에서 공개됐습니다. 전기차 구입에 대해 정부가 주는 보조금은 차값이 덜 비쌀수록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가 이를 감안해 신차 가격을 낮출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