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글로벌이코노미] 한국 기업 "일본 공략 선언"

국내 한 유력 휴대폰 회사가 일본 TV에 광고를 시작하며 일본 시장 상륙을 선언했습니다.

이동통신 업계 선두 주자인 NTT 도코모에 공급을 시작한 이 휴대폰은 인터넷 인기투표 2위에 오르는 등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 도쿄의 번화가인 시부야의 중심지에 대형 광고판도 내걸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자동차 왕국 일본 시장에서 한동안 고전하던 자동차 업계도 일본 시장의 본격 공략에 나섰습니다.

특히 현대 자동차는 도쿄 모터쇼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등 세계 각국의 자동차 메이커들과 일본 시장에서의 경쟁을 선언했습니다.

[일본인 소비자 : 매력을 알리면 관심이 확산 될 것으로 봅니다.]

한국의 대일 투자액은 2003년 5천만 달러에서 지난해는 3억 달러로 불과 3년 만에 6배 이상 많아졌습니다.

난공 불락이라던 일본 시장에 대한 한국 기업들의 공략이 본격화 되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한국 기업들은 도쿄 번화가 중심에 동영상 전광판을 공동으로 운영하기 시작하는 등 한류 붐을 상품 판매로 이어가기 위한 한국 기업들의 노력은 점차 가시화 되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 [글로벌이코노미] '금리인하 역풍' 미 증시 폭락

◆ [글로벌이코노미] 중국 경제, 유가폭등에 발목

◆ [글로벌이코노미] 미 신용카드 부채 '사상최고'

◆ [글로벌이코노미] 유엔, 서울시향 선율에 반하다

◆ SBSi 신개념 멀티뷰어 'Nview'로 SBS 뉴스 보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