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구지하철 왜 이러나…정전으로 또 운행 중단

<앵커>

어제(26일) 저녁 정전으로 대구 지하철 2호선의 운행이 또 다시 중단됐습니다. 대구 시민들의 불안감,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TBC 권준범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 저녁 6시 36분 대구 지하철 2호선 담티역, 역내로 진입하던 전동차가 승강장 가운데 부근에서 갑자기 멈춰 섭니다.

놀란 표정을 한 승객들이 여기저기서 뛰쳐나오고 전동차 뒷부분은 캄캄한 터널 속에 갇혀 10여 분이 지나도록 꼼짝하지 않습니다.

같은 시간 2호선 경대병원역에서도 사월방향으로 가던 전동차가 2분 동안 멈춰 섰습니다.

[대구지하철 담티역 직원: 안내방송도 하고, 순간 정전 때문에 전동차가 멈춰 서 있으니까 다른 교통편을 이용하시라고...]

지난 22일에는 대구지하철 2호선 운행이 1시간40분 동안이나 전면중단되면서 퇴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곽동식/대구시 진천동: 늦게 오면 당황스럽기도 하고 몇년 전에 큰 사고 있었으니까 또 그런 사고 일어날까봐 불안하기도 하고...]

어제 사고는 한전에서 순간적으로 전압이 낮은 전기가 공급되면서 발생했는데 전기공급이 차단될 때 가동돼야 할 자동복구장치가 전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한국전력 남대구 급전소 직원: 지하철 두 역만 그러니까 그쪽(지하철)에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이 많다는 거죠. 다른 지하철역은 이상이 없었잖아요.]

잇따르는 운행중단사고에 250만 대구시민들은 지하철을 타기가 불안하기만 합니다.

관/련/정/보 - SBS 사건사고 뉴스

◆ 노트북 사고 원인도 몰라…"소비자는 불안해"

◆ 수입 냉동육 해동시키면 국산 생고기가 된다?

◆ 학부모 돈 받은 축구부 감독, 벌금까지 걷었다

◆ 또 도사견 사망사고…출동한 경찰관도 물렸다

◆ 마약커피 먹인 뒤 성폭행·나체 촬영에 협박까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