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내일 영동에 많은 눈…봄샘추위 온다

옷가게마다 화사한 봄옷들이 벌써 나왔습니다.

올해 3월은 예년보다 더 따뜻하겠습니다.

이렇게 3월 기온이 높으면, 가장 먼저 와 닿는 풍경이 바로 봄꽃입니다.

제주도에는 벌써 군데군데 이렇게 화사한 유채꽃이 가득 피었습니다.

그 밖에도 생활 속에서는 여름옷들이 예년보다 더 빨리 나오고, 아이스크림이나 맥주와 같은 대표적인 여름상품들이 예년보다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그래도 간간이 찾아오는 봄샘추위, 감안하셔야겠습니다.

지금 보이는 자잘한 저기압들이 오늘(4일) 밤까지 영향을 주고 나면 내일부터는 일시적으로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겠습니다.

여기서 들어오는 북동풍이 있어서 내일 영동지방에는 꽤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그 밖의 지방은 오늘보다 기온이 5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남부지방도 마찬가지, 하늘은 맑아지는데 흐리거나 비가 내렸던 오늘보다도 기온은 낮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만들어봅시다 달콤한 맛이 매력인 대추차!>

- 주름이 있는 대추는 칫솔을 이용해 하나하나 깨끗하게 닦아준 다음, 대추 살은 씨를 분리해 믹서에 물과 함께 갈아주고 생강은 편 썰기 한다.

- 냄비에 대추씨를 넣고 물을 부어 끓인다. 또 다른 냄비에 대추씨 끓인 물을 붓고 갈아놓은 대추 살과 생강, 황설탕을 넣고 40분 정도 끓여준다.

- 고운 체나 거즈에 걸러주고 여기에 계핏가루를 넣고 잘 저으면서 3분 정도 더 끓여준다.

- 식욕이 없거나 입술과 피부가 건조할 때, 또는 불면증에 시달릴 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


네, 목요일과 금요일 이틀 정도 서울의 아침기온 영하4도 출근길이 꽤 추울 텐데, 추운 대신 공기는 한결 산뜻하겠습니다.

내일 상하이는 맑은 날씨지만 도쿄와 타이페이 비가 오겠습니다.

유럽에도 전반적으로 좋은 날씨인데, 이스탄불에만 비 예보가 있습니다.

내일 토론토에도 계속해서 눈이 오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