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SBS 8뉴스에 방송될 아이템 가운데 핵심적인 기사를 미리 보여드립니다. 다만 최종 편집 회의 과정에서 해당 아이템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한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서울 지역 고교 가운데 보통학력 이상 학생의 비율이 상위 20위권 안에 드는 일반고는 경희여고 1곳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경희여고는 국영수에서 재학생의 97.2%가 교과 기본 내용을 50% 이상 이해하는 보통학력 이상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위 20개교 중에는 특목고가 9곳, 자율형사립고가 10곳을 차지해 일반고의 저력을 보여 준 경희여고의 학습 비결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경희여고는 사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른 학교에 없는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온 것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학교는 1학년부터 국,영,수 등 주요과목을 학생의 학력에 따라 4단계 수준별로 나눠 수업해왔으며 모든 교사의 수업을 동영상으로 녹화한 뒤 교사끼리 돌려 보며 개선 내용 논의하는 등 수업 효율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하위권 학생들에게는 인근 지역의 우수 대학생들을 멘토로 붙여 공부에 흥미를 갖도록 지원해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전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