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을비가 내리면서 수도권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그러나 내일(3일) 북서풍이 불면 중국발 스모그로 다시 미세먼지 농도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외출 전 미세먼지 예보, 꼭 확인하셔야겠습니다.
2. KT가 무궁화 3호 위성을 홍콩 위성업체에 매각하는 계약을 맺고서도 자신들이 계속 쓴다면서 정부로부터 주파수를 할당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결국, 국민 재산인 주파수까지 외국 업체에 공짜로 넘어갔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3. 오늘 새벽 서울 강남의 한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대 남성 2명이 흉기를 휘두르며 싸우다 한 명이 숨졌습니다. 발단은 삼각관계였습니다. 주말 사건·사고, 정리했습니다.
4. 곳곳에서 가을 축제가 한창입니다. 나들이객들의 음주 운전이 늘고 있는데, 경찰은 단속에 손을 놨습니다. 음주 사고 사망자 수도 급증했습니다.
5. 정말 위급할 때 필요한 112신고. 그런데 신고 전화 절반 이상이 황당한 민원들입니다. 이 때문에, 정작 필요한 사람은 도움을 못 받을 수 있습니다.
6. 급발진 의심 사고가 나도 우리나라는 제조사가 아니라 운전자가 모든 걸 입증해야 합니다. 다른 나라와 비교해서 불합리한 점은 없는지, 짚어봤습니다.
7. 미국 LA 공항에서 20대 남성이 총을 난사해 1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습니다. 범인은 연방 정부를 비난하는 글을 적은 공책을 갖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