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가을이 점점 더 깊어가고 있습니다.
수요일인 내일(23일)은, 가을의 마지막 절기인 '상강'입니다.
이 상강은 한자가 가진 의미 그대로 서리가 내리는 시기를 뜻합니다.
이 상강을 전후로는 단풍이 점점 더 절정을 보이고, 대표적인 가을꽃인 국화도 이렇게 활짝 피게 됩니다.
현재 단풍은, 강원도에서는 대부분 절정을 이고, 남쪽으로 쭉쭉 내려가서 이제 한라산에서도 단풍이 시작돼 있는 상태입니다.
태풍 프란시스코는 앞으로 일본 쪽으로 꺾어서 가기 때문에 우리나라에는 별다른 영향은 없겠습니다.
다만, 북동쪽에 있는 고기압과 함께 기류가 더해지면서 동해안 쪽에 강한 동풍이 계속돼 있습니다.
수요일인 내일도 서울을 비롯한 그 밖에 지역에 비해서 동해안 쪽은 약간 서늘하면서 또 빗방울이 오락가락할 수가 있습니다.
남부지방의 경우에는 대체로 오늘과 비슷한 날씨, 또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온 가족이 즐겨 먹는 상큼하고 시원한 모차렐라 치즈 샐러드>
- 로메인은 길게 썰어 찬물에 담가 준비하고, 모차렐라 치즈는 세모 모양으로,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준다. 사과와 청포도는 썰어서 설탕물에 담가둔다.
- 믹싱볼에 꿀과 화이트 와인 비네거, 올리브오일을 넣고 잘 섞어 허니 오일 비네거 드레싱을 만든다.
- 접시에 로메인을 예쁘게 담고 모차렐라 치즈와 방울토마토, 아몬드, 호두, 사과, 청포도를 놓아주고 마지막으로 드레싱과 허브로 장식한다.
네, 목요일인 모레까지는 대체로 무난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금요일날 기온이 좀 떨어지면서 좀 쌀쌀한 느낌이 들겠습니다.
이 쌀쌀한 느낌은 주말지나 다음 주 초에도 계속되겠습니다.
내일 베이징이나 상하이는 아주 맑겠습니다.
도쿄의 하늘은 좀 흐리겠습니다.
유럽에는 런던에 비 예보가 있고, 베를린이나 파리에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내일 시카고에도 다소 차가운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