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착륙 도중 사고를 일으킨 아시아나기에서 승객들이 황급히 탈출하는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영상은 꼬리가 떨어진 채 활주로에 멈춰 있는 비행기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장면에서 시작됩니다.
비행기에서 흰색 슬라이드가 펼쳐지고 탑승객들이 차례대로 탈출을 시도하는 모습도 나옵니다.
먼 거리에서 촬영된 영상이지만 비행기를 탈출한 승객들이 필사적으로 달리는 모습이 보일 정도로 사고 상황은 급박합니다.
동영상을 촬영한 사람은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거지" "오 세상에. 너무 끔찍해" 라고 말하며 사고 현장의 처참함에 울먹이기도 합니다.
동영상이 시작되고 2분 가까이 지나면서 탑승객 탈출은 어느 정도 끝났지만 이후 소방대원들이 탈출 슬라이드를 통해 기체 안으로 들어가 혹시나 한 명이라도 기체 안에 남아 있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탑승객들이 탈출하는 사이 사이렌 소리를 내며 접근한 녹색 소방차들이 소화분말을 뿌리며 진화작업에 나서지만 계속된 소화작업에도 검은 연기가 치솟는 등 소화작업이 만만치 않은 모습입니다.
소방차가 소화 작업을 벌이면서 빨간색 앰블런스가 사고 현장에 접근해 탈출한 탑승객들을 태워 활주로 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전체 길이 26분가량의 이 동영상은 샌프란시스코 공항 바로 옆 호텔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