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흐리고 선선한 날씨…밤 사이 비 확대

흐리고 선선한 날씨여서 참 좋으셨죠?

지난 며칠간의 땡볕이 싹 잊혀졌는데요.

어제(10일)만 해도 빨간색으로 보였던 이 중서부지방의 낮 기온, 오늘은 25도 안팎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비는 서해안 쪽과 남해안 쪽에서 시작돼 있는데요, 오늘 밤사이에 많이 확대될 거예요.

그래서 내일 아침 출근길은 비가 온다는 거 미리 염두해두셨으면 좋겠고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내일 점심시간 무렵까지 비가 이어지겠는데요.

지금 북쪽을 지나고 있는 기압골이어서 남쪽보다는 중부지방 곳곳에 비가 조금 더 길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3호 태풍 '야기'는 별다른 영향력이 없었죠?

상륙하기에도 힘이 조금 약해보이고 일본 나고야 남쪽해상에서 움직이다가 점차 소멸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비가 오는 수요일, 내일은 낮 기온이 더 내려갈 거예요.

서울 23도, 강릉은 21도 예상이 되고 남부지방도 흐리거나 비가 오는 가운데 전주와 광주의 낮 기온 25도로 조금 내려가고 대구는 28도로 오늘보다 조금 올라가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여름철 더 심해지는 질환 액취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

- 다른 사람으로부터 냄새가 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건거나, 흰옷의 겨드랑이 부위가 노랗게 변했다면 액취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 액취증이 있다면 겨드랑이가 꼭 끼는 옷보다는 통풍이 잘 되고 땀 흡수가 좋은 면 소재의 옷을 입도록 한다.

- 향수는 오히려 냄새를 악화시키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대신 땀 분비억제제를 휴대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 만약 30cm 이상 떨어진 거리에서도 냄새가 날 만큼 액취증이 심하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비타민 A와 E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세요.

대표적으로는 시금치와 당근, 또 보리의 배아를 꼽을 수가 있습니다.

일부지역에 목요일인 모레 아침까지 비가 조금 더 이어지겠고 금요일부터 주말까지는 다시 조금 덥겠습니다.

내일 도쿄에도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24도에 머물겠고 마닐라나 싱가폴은 모두 흐리겠습니다.

런던과 파리도 흐린 하늘, 아테네는 맑으면서 약간 덥겠고 내일 LA도 맑은데 뉴욕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