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리고 선선한 날씨여서 참 좋으셨죠?
지난 며칠간의 땡볕이 싹 잊혀졌는데요.
어제(10일)만 해도 빨간색으로 보였던 이 중서부지방의 낮 기온, 오늘은 25도 안팎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비는 서해안 쪽과 남해안 쪽에서 시작돼 있는데요, 오늘 밤사이에 많이 확대될 거예요.
그래서 내일 아침 출근길은 비가 온다는 거 미리 염두해두셨으면 좋겠고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내일 점심시간 무렵까지 비가 이어지겠는데요.
지금 북쪽을 지나고 있는 기압골이어서 남쪽보다는 중부지방 곳곳에 비가 조금 더 길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3호 태풍 '야기'는 별다른 영향력이 없었죠?
상륙하기에도 힘이 조금 약해보이고 일본 나고야 남쪽해상에서 움직이다가 점차 소멸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비가 오는 수요일, 내일은 낮 기온이 더 내려갈 거예요.
서울 23도, 강릉은 21도 예상이 되고 남부지방도 흐리거나 비가 오는 가운데 전주와 광주의 낮 기온 25도로 조금 내려가고 대구는 28도로 오늘보다 조금 올라가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여름철 더 심해지는 질환 액취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
- 다른 사람으로부터 냄새가 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건거나, 흰옷의 겨드랑이 부위가 노랗게 변했다면 액취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 액취증이 있다면 겨드랑이가 꼭 끼는 옷보다는 통풍이 잘 되고 땀 흡수가 좋은 면 소재의 옷을 입도록 한다.
- 향수는 오히려 냄새를 악화시키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대신 땀 분비억제제를 휴대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 만약 30cm 이상 떨어진 거리에서도 냄새가 날 만큼 액취증이 심하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비타민 A와 E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세요.
대표적으로는 시금치와 당근, 또 보리의 배아를 꼽을 수가 있습니다.
일부지역에 목요일인 모레 아침까지 비가 조금 더 이어지겠고 금요일부터 주말까지는 다시 조금 덥겠습니다.
내일 도쿄에도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24도에 머물겠고 마닐라나 싱가폴은 모두 흐리겠습니다.
런던과 파리도 흐린 하늘, 아테네는 맑으면서 약간 덥겠고 내일 LA도 맑은데 뉴욕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