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크린산책] 2002년 감동을…'꿈은 이루어진다'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 중계방송을 들으려는 열망 하나로 뭉친 비무장지대 남북한 병사들의 비밀 작전을 그린 영화 '꿈은 이루어진다'입니다.

축구광인 북한 병사들이 무전기에 남한의 월드컵 중계 주파수가 잡히자 목숨을 걸고 듣는 데 이어, 남한 병사들과 몰래 만나 함께 중계방송을 보며 즐기지만 지도부에 사실이 발각되면서 위기에 처합니다.

축구에는 사상도 국경도 없다는 모티브로 2002년 그때의 감동을 되살렸습니다.

[이성재/주연배우 : 북한 사람도 별거 없구나. 틀리지 않구나. 그런 거리감적으로 많이 제 개인적으로도 이 작품을 통해서 많이 좁혀진 거 같아요.]

-----

영화 '내 남자의 순이'는 인생 역전을 노리는 수상한 가족과 사채업자 일당이 50억 짜리 다이아몬드를 놓고 벌이는 좌충우돌 코미디입니다.

배우 박해미 씨의 남편과 아들까지 온 가족이 함께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

비디오 게임으로 유명한 페르시아 왕자가 디즈니의 손을 거쳐 영화로 태어났습니다.

영화 '페르시아 왕자'는 6세기 페르시아를 배경으로 고대의 신비한 단검을 둘러싼 건달끼 있는 왕자와 공주의 모험을 그렸습니다.

과감한 스케일과 볼거리를 자랑합니다.

-----

영국 영화 '아버지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언제입니까?'는 1993년 베스트셀러 작가 블레이크 모리슨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입니다.

어린 시절 아버지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했던 아들이 어느덧 죽음에 다가서는 아버지를 보며, 진정한 사랑을 깨닫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