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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산 쇠고기 백화점에선 인기 '꽝'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4일부터 일부 소비자들의 반발을 무릅쓰고 일부 점포에서 미국산 쇠고기 판매에 나섰지만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월부터 미국산 쇠고기 판매에 나선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선 미국산이 호주산 쇠고기 판매량을 제치고 한우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에서 4일부터 9일까지 쇠고기 매출비중을 집계한 결과, 한우가 93%로 압도적으로 높고 미국산 쇠고기 비중은 2%에 그쳐 호주산 쇠고기의 5%에도 미치지 못했다.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한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중동점, 부산점, 울산 동구점 등 6개 점포의 미국산 쇠고기 매출액은 모두 1천500만 원어치에 불과했다. 점포당 하루에 40만 원어치 밖에 팔지 못했다는 얘기다.

신세계백화점 죽전점과 마산점에서도 미국산 쇠고기는 소비자들로부터 외면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같은 기간 두 점포의 미국산 쇠고기 매출액은 고작 140만 원어치에 불과했다.

두 점포의 쇠고기 판매비중도 한우가 전체의 81.1%로 역시 압도적인 우세를 보였고, 호주산은 17%인데 비해 미국산은 2.9%에 그쳤다.

신세계백화점 임종길 축산 바이어는 "대형마트 고객과 달리 백화점 고객들은 고급 한우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한 데다 젊은 고객들이 여전히 미국산 쇠고기를 꺼리는 성향을 갖고 있어 미국산 쇠고기 판매가 부진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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