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켓&트렌드] '아기자기' 선물포장, 내 손으로

틀에 박힌 종이 포장지와 사각 박스에서 탈피해 화려한 색과 무늬를 입힌 다양한 모양의 포장케이스.

선물 용도에 따라 유리, 플라스틱, 종이 등 재질 또한 다양합니다.

리본과 예쁜 꽃장식 끈으로 멋까지 낸 선물포장은 선물 못지않게 정성이 듬뿍 담겨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박보라/경기도 파주 : 뜯기 아까워요. 따로 보관하고 싶어요.]

한층 업그레이드 된 포장기술은 전문가의 솜씨가 느껴지는데요.

일반인들도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100여 개의 포장 전문 숍들이 줄지어 들어선 방산시장에서 원하는 포장 재료를 모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장식용 스티커와 리본 끈은 기본이고, 액세서리 포장용 상자와 유리병, 어떤 선물도 간편하게 담을 수 있는 포장용 쇼핑백도 있습니다.

케이크나 쿠키를 담을 수 있는 컵받침과 플라스틱 케이스, 초콜릿, 케이크용 제과 포장 재료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김주희/서대문구 불광동 : 친구들한테 자주 만들어서 하는 편이거든요. 아무래도 디자인도 색깔도 다 다르고요, 종류도 많고, 다양하게 볼 수 있는 것 같아서….]

재료 가격은 300원부터 비싼 것은 9,000원 정도로 일반 가게나 인터넷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문 포장의 경우 기본적으로 2만 원 정도 들여야 하는 비싼 포장에 비해 가장 일반적인 포장비용은 6,500원, 최고급 재료들만 사용해도 13,000원 안팎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신 도매 시장이다 보니 낱개로 구입하기가 쉽지는 않은데요.

최근 젊은 여성 위주로 개인 구매자가 늘면서 작은 단위로 쪼개 판매하는 가게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김영란/판매담당 : 손님들이 개인적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때는 평균보다 거의 2~3배 정도 많이 오시기 때문에 저희 직원 말고 아르바이트생을 몇 명 써야 될 정도로 바쁩니다.]

포장방법은 인터넷에서 찾아 쉽게 배울 수 있고 초보자도 쉽게 포장할 수 있는 간편한 재료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조금만 투자하면 정성과 개성이 듬뿍 담긴 포장으로 선물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관/련/정/보

◆ [마켓&트렌드] 신사복 '가격 거품' 사라진다

◆ [마켓&트렌드] "커피숍에서 커피만 마시니?"

◆ [마켓&트렌드] "이렇게 화려한데 남성가방?!"

◆ [마켓&트렌드] 도심에서 즐기는 겨울 스포츠

◆ SBSi 신개념 멀티뷰어 'Nview'로 SBS 뉴스 보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