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 당선인 경제행보 계속 "금융산업 규제완화"

<8뉴스>

<앵커>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가 금융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규제를 대폭 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대형 금융기관을 육성하겠다는 겁니다.

박정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시중은행장과 증권, 보험사 대표들을 만난 이명박 당선자는 먼저 금융산업에 대한 규제 완화부터 약속했습니다.

[이명박/대통령 당선자 : 법을 바꿀 것은 법을 바꾸고 여러가지 정부의 규제 자체는 없앨 것은 없애는 그런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금융정책 현안인 금산 분리 완화나 국책은행 민영화 등을 조속히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힌 것으로 해석됐습니다.

이 당선자는 이와 함께 국내 금융 시장을 보다 국제화하고 해외에서도 통할 대형 국내 금융기관을 육성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금융사 대표들은 신용불량자에 대한 금융권의 공동관리를 건의하고 금융규제의 제도체계를 정비해 줄것을 요청했습니다.

이 당선자는 이어 김수환 추기경을 예방했는데 김 추기경은 화합하고 나라가 발전하는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앞서 이 당선자는 오전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마련한 특별기도회에 참석해 사회통합을 강조했습니다.

[이명박/대통령 당선자 : 우리 사회가 너무 갈기갈기 찢어져 있습니다. 가를 수 있는 모는 것이 갈라져있습니다. 이제 우리시대는 이제 하나가 되야되는 시대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 당선자는 또 아랍에미리트 연합 아부다비 왕세자에게 서한을 보내 국산 훈련기 T-50을 아랍에미리트의 차세대 훈련기로 선정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관/련/정/보

◆ 이명박 당선인 "사회 갈기갈기 찢어져 있다"

◆ 국회 방문한 이명박 당선자 "정치권, 도와달라"

◆ 이명박 당선인 "이렇게 새다니"…진노

◆ 이 당선자, 고대 교우회 참석…"비판자 돼 달라"

◆ SBSi 신개념 멀티뷰어 'Nview'로 SBS 뉴스 보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