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따뜻한 하루 보내셨죠?
점심식사 이후로는 조금 나른한 느낌도 들더라고요.
오늘(22일) 전국의 기온이 15도 안팎까지 올랐는데요.
현재 우리나라 남서쪽을 지나는 이동성 고기압이 따뜻한 남서풍을 우리나라로 불어넣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더 오를텐데요.
특히 남부 지방의 낮 기온이 19도선까지 오르면서 한낮에는 조금 더운 느낌도 들겠습니다.
이번 주말에 계획 세우시려면 비소식 감안하셔야겠는데요.
토요일날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바람까지 심하게 불겠습니다.
특히 남부 지방에 비의 양도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부터 전해드릴게요.
수도권과 영서 지방 내일 낮부터 흐려지기 시작하겠고 기온은 오늘보다 1, 2도 가량 더 오르겠습니다.
영동 지방은 오후에 흐려지면서 바람까지 강하게 불겠습니다.
전남 남서 해안이나 제주도에는 밤 늦게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고요.
영남 지방도 오후 늦게부터는 흐려지겠습니다.
< 원포인트 생활정보 : Q. 향기로운 꽃 간단한 지혜로 오랫동안 가꾸세요! >
- 장미꽃 보관법 : 줄기 부분은 긴 사선으로 자르고 이파리를 제거한다.
- 줄기에서 액이 나오는 꽃 보관법 : 줄기 끝부분은 촛불로 달궈주거나 따뜻한 물에 담가준다.
- 캡과 테이브로 장식된 꽃 보관법 : 보호캡과 테이프를 벗겨내고 물속에 넣어둔다.
네, 지금 소개해드린대로 꽃을 잘 손질해서 화병에 담으신 뒤에는 표백제를 한 두 방울 정도 떨어뜨려 주세요.
꽃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박테리아를 어느 정도 막아주기 때문에 싱싱한 모습으로 더 길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일요일은 날이 흐리거나 구름만 많기 때문에 외출하시는 데 별 지장이 없겠습니다.
아시아 대륙은 내일 대체로 맑겠지만 마닐라와 싱가폴에는 천둥·번개가 치면서 비가 오겠습니다.
유럽에도 런던과 아테네에 다시 비가 시작되겠고요.
베를린에는 눈이 오겠습니다.
또 내일 뉴욕이나 LA는 대체로 맑겠지만 캐나다 벤쿠버에는 당분간 계속 비가 오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