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품격 커뮤니티  ‘스브스프리미엄’

에수비에수의 허무맹랑한 괴변에 대한 태클입니다.

1)SBS 자막 사고...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2004-06-21 (00:25)

드라마 도중 잘못된 자막 나가...컴퓨터 작동오류 추정



===>컴퓨터가 지능이 달려 있습니까? 알아서 오작동 하게요..누군가가 작동시켰으니까? 작동하는것 아닌가요? 왜 멀쩡한 입력잘하면 잘나오는 컴퓨터를 가지고 지능이 달린 인공지능 컴퓨터가 장난 친것처럼 말씀하십니까?

왜 가만히 잇는 컴퓨터를 가지고...요...글구요...컴퓨터 작동자...누구인지요...실명을 밝혀주시고...수사의뢰 하고자픈 생각입니다...

그사람 전직에 뭐하던 사람인지...혹여 총선때 한나라당에서 알바뛰던 사람인지...알고잡네요...넘 속보이는 짓아닌가요?





2)자막 사고와 관련해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20일 밤 9시 43분쯤 SBS 드라마 화면 하단에 기상 특보 관련 자막이 나가던 중 잘못된 뉴스 속보 자막이 2초 동안 이어서 나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것은 사고가 아니라 만들어진 고의적 사건입니다...드라마 하는데..거기 당직자들 제다 드라마 안보고 뭐했기에...2초동안 전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지 위해 자막처리 까정 하는 마당에...그런일이 생길수 잇는지...글구 그 자막처리..저 잘 아는데..알바생들이 하는 것 아닌가요? 속성 동시타자 능력자들 하는 일 아닌가요? 또한 입력된것 다시 돌린다 해도....그렇게 자막이 짜집기 해서 화재일과 소환일이 같은날 벌어진 일입니까?

사고가 아니라 사건인것 같습니다...



잘못 나간 자막은 "SBS 뉴스 속보 오늘밤 9시 춘천 교도소 화재.

SBS 뉴스 속보 병원 노사 협상 결렬 오전 7시부터 총파업.

SBS 뉴스 속보 노 대통령 신행정 수도 이전 조건부 국민투표 허용.

SBS 뉴스 속보 헌재 오는 30일 노무현 대통령 소환키로"입니다.

이는 과거에 방송 예비용으로 작성했던 것으로 실제 내용은 아닙니다.

===> 이런 내용을 과연 예비용으로 왜 미리 작성되는지..참 알고잡은 얄굳은 생각이 듭니다....한나라당에서 미리 전문을 보내셨나요? 냄세가 ..넘 나지 않습니까?

아무리 대통령이 싫어도 그렇치...전국민한테 까발리고 면전에 대놓고 당신 싫거덩...그래서 까발리거덩...이런식의 문구가 나오는지...또한 결정나지도 않은 일을 미리 써놓고 맞으면 좋구 안맞으면 말구...뭐 이런 장난식 기사를 쓰십니까? 정말..이 에수비에수...대본은 혹여 한선교씨가 아직도 출근해서 만들어주고 가남유....정말..공정성과 투명성이 전혀 없는 넘 투명해서 미리 앞날까정 적어놓고 기다리고 잇음을 명시해주시는데...참 가상타 못해 뭐..이런 곳이 공중파 방송을 하는지....폐업처리 햇슴 싶습니다.





사고 원인은 컴퓨터 작동 오류인 것으로 보이며 현재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께 거듭 사과드립니다.

===>그래야지요...정확한 경위를 밝히시고 그분,,,,실수하는 분...반드시 경찰에 조사 받으시구요...그리고 그 방송 피디 책임자분...자막처리 담당자분...애매한 컴가지고 열받지 마시고 스스로 양심에 손얹고 잘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