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많은 분들과 달리 업로드라는 것을 한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다운은 많이도 받았습니다. 당나귀나 브이쉐어 등은 쓰지 않았습니다.
예전 3년전부터 팝폴더를 쓰다가 짱와레즈를 알게된 후로 부터는 초기 팝폴더에서 부터 파일 사냥, 폴더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디스크는 떠돌던 id들..을 가지고 많은 자료들을 다운 받았습니다.
뭐 자료라고 해봤자.. 영화나 게임 만화책 성인동영상 등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인터넷의 생명은 공유라고 생각 했습니다.
저도 법과는 조금 무관한.. 컴퓨터와 관련된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으로..
"공유는 죄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기쁨을 주는 행위라고만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 몇시간전에 제가 잠을 자다가 무서운 꿈을 꿔서 잠에서 깨어.. 티비를 보다 짱공유에 접속을 했지요.
뭐 새로운것 있나.. 하고 기타 자료실에 들어갔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사이버 수사가 일어났다는.. 뭐 그런 사실을 일체 모르고 있었습니다.
폴더플러스에 얼마전에 접속 하니까 성인 자료들을 많이 가지고 계셧던 분들 공유 자료들이 많이 많이 삭제 된 것은 느꼈습니다.
그러나 일말의 불안감이나.. 뭐 그런것은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잘 다운 받고 잘 봤으니까요.
폴더플러스에서 잠깐 단속 했나보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방금 들어가서 게시판에 작성된 글을 클릭 하니.. 어떤분께서 리플에 이 카페를 링크 걸어 놓으셧더군요.
들어와서 적지않게 당황하고 걱정 되었습니다. 저는 업로드한 사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제 핸드폰에 왔던 전화번호를 뒤젹였습니다.
통화를 못한 전화번호 중에 다른 지방것이 잠시나마 두려워 지기도 했습니다. 군대에간 친구들이 수신자 부담 전화나 집으로 부과되는 전화를 사용해서 전화 했으리라 생각 했습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불안한 마음은 지울수가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신 덕분에 제가 조금이나마 안심 할 수 있었고 또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작권 법에 대한 부분과.. 성인물에 관한 부분도 심히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느낀점은 ..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다른 분들의 얘기로는 다운만 받았으니 처벌대상이 아니라고 하신걸 빗대어..
차라리 저같은 사람이 처벌을 받아도 받아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른 분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서 어렵게 구해서 올려 놓은것을 쉽게 받고.. 쉽게 보고..
또한 그것도 올려 놓으신 분들이 처벌을 받는다고 생각하니.. 참으로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물론 음란물이 우리나라 정서와 법에는 아직 통영되지 않는다 하나.. 그 분들도 돈을 벌려 한것이 아니며.. 소위 그쪽 법률에 대해서는 상세히 알지 못하는 분 들이라는 것입니다.
혹여.. 약간의 포인트로 인해서 이득을 취했다고 하나.. 그것이 정작 이득의 수준에 빗댈수 있는 정도의 이득인지..
정치로비자금.. 세금포탈.. 악덕 거래.. 등등과 비교해 보십시오.. 참으로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우리나라가 초범에는 관대하다고 어떤분께서 써 놓으셧더군요. 그럼 이번 사건에서도 거의 초범이고 미약한 수준의 사람들에게는 훈방의 조취가 있어야 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안타까운 마음도 정말 듭니다.
그러면서 사회에 이슈를 만들어 많은 네티즌을 비롯한 국민들에게 자숙하게 하며 음지에서 수사를 하고, 또한 경찰들은 윗 분들이 마냥 시켜서 몇건 맞추는 식의 수사는 사라졌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 합니다.
음란물의 공유는 안된다. 저작권이 무엇이며.. 저작권을 위배 했을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 있다.
음란물이나 기타 자료를 공유하다가 적발될 시에는 어떠한 책임이 뒤따른 다는.. 공시를 한번이라도 정부나 검찰.. 경찰 에서는 해본적이 있는지..
수많은 네티즌들이 납득하고 공감 할 수 있게 해 주셧는지.. 참으로 이 어리석은 백성은 하루에 12시간 이상을 컴퓨터와 씨름하고 살고 있으면서도 그러한 사실을 잘 몰랐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이러한 풍파를 겪으면서 사회의 질서가 잡혀 간다구요.. 그럼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이 사람들이 희생되어 본보기를 맛 봐라는 것은..
아닙니다.. 본보기가 되는것은 좋습니다. 법을 잘 몰랐다고는 하나 어겼다고 하시니 어긴것도 백배사죄하고 뉘우치겠습니다.
그렇다고 찌져지게 가난한 서민들의 호주머니에서 많은 돈을 내라고 하심이 과연 과연 옳은것일까요..
공유 하신 분들이 돈을 내야 한다면 저 또한 내고 싶습니다. 저는 자료들을 구할려고도 해보지 않았고.. 쉽다면 쉽게 어려우면 어렵게 구해 놓아주신 것을 다운 받았을뿐입니다.
기분이 좋았을때도 있었고 어떤때는 속아서 낭패를 본적도 있었습니다. 그 분들이 있었기에 저도 다운을 받은것입니다. 이건 그분들 때문에 다운받은것이라 해석 하시면 안됩니다.
컴퓨터와 회선이 좋지 않아.. 몇십킬로바이트 혹은 몇 킬로 바이트의 속도로도 몇시간 몇십시간 동안 꾸준히 올려 주신 분들입니다.
혹여는 좋은 분들도 계시어 시간이 단축 되었을수도 있으나.. 그분들로 인하여 저도 또한 보고 들었고 생각했으며 받았으니.. 저도 돌려 드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쓴 글의 요지는 그렇습니다. 제가 쓴 글이 음란물을 공유 했다는 사실을 부인하고 말도 안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법을 위반 하였습니다. 사회에 물의를 일으킬만한 소지가 다분하다는 것도 인정합니다.
그러나 무지 하였습니다. 처음입니다. 선처를 바라는 마음이 간절 합니다.
전원 훈방 조취가 내려진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조사 받으신 분들에게 따로 몇 시간동안 이라도 사이버 상의 법률과 그에 따른 처벌등에 대해서 알려 주시며 다짐을 받는 그런 일로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되겠다. 사회에 물의를 일으켰으며 벌금형에 반드시 쳐해야 한다면 그 액수만이라도 줄여 주셧으면 좋겠습니다.
공유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은 서민이나 중산층입니다. 힘들고 그런 지금 이때에 민중의 지팡이인 경찰과 검찰에서.. 모범을 보여 주셧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더 나은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셧으면 합니다.
그리고 아직 알고 계시지 못하는 많은 네티즌 분들과 국민들께서 숙지 하셧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 합니다.
또한 이 일로부터 고통 받고 힘들어 하고 계시는 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같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공유정신으로 뭉쳐 있는 네티즌으로써 힘내시라는 말씀 다시 한번 전해 드립니다.
네이버 카페 (위글여기서 펌)
http://cafe.naver.com/userjosa.cafe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syberdetabe
다음 카페
http://cafe.daum.net/mysho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