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를 다니다가 잠시 그만둔 대학생입니다.
후배들에게 학교이야기를 언듯 듣게 되었는데..
참 가관이더라구요..
올해 등록금때문에 전국대학들이 지금까지도 시끌하지 않습니까??
교육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재를 잘 반영해준다 하겠습니다.
제가 다니던 한국외대도 전국의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총장실을 지금까지 점거하고 있는 상황이며, 등록금과 관련하여 학교의 대표 선생님(?)들과 협의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작년 12월부터 시작되었고, 얼마전까지 있던 협의자리에서는 학교가 돈이 없다고.. 그래서 등록금을 동결하는 것도, 일정정도 등록금인상률을 조정하는 것도 어렵다고 하던 학교에서...
학생들도 모르게 700명이 넘는 교직원들에게 일금 50만원씩 사기진작을 위하여 지급했다고 합니다!!!! ㅜ.ㅡ
이게 말이나 되는 일인가요??
대학은 민주주의의 꽃 아니었습니까?
그런 대학이, 게다가 현 외대 안병만총장님은 TV 출연과 일간지 인터뷰를 통해서 외대는 민주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천명하셨던 그분이!! 학생들을 기만하는 일을 벌였다는 것에 외대 학생들은 분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더욱이 심각한 것은 이번 일과 비슷한 일이 이미 2001년도에도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립교육재벌들에 대한 비도덕성과 비민주성을 폭로해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상황은 031- 330-4160으로 전화해서 물어보심이 빠를듯싶네요..
덧글:
사회의 약자가 부르짓는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자신이 인식하는 시대적 책무와 소명을 다하셔야할 기자님들!!! 꼭!! 부탁드립니다.
이런 사례는 비단 한국외대에 국한되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기타 여러 사립학교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