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투표참여!” 대국민 호소문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격동적인 역사의 한 가운데 서있습니다. 국회에서 대통령이 탄핵되고 헌법재판소에서 대통령의 탄핵이 충분히 가결될 수도 있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그렇다면 이후의 상황은 16대 국회의 내각제 개헌으로 대통령제를 폐지하고 총리의 권한으로 국회를 해산하고 군부와 경찰을 장악하여 그렇게도 국민들이 염원하던 아니 50여 년간 만들어 왔던 민주의 과정을 완전히 무너뜨리는 것이 되어 버릴 것입니다.
국민 누구도 이런 상황을 바라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2004년 4월 15일 있을 ‘17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그 어느 때 어떠한 선거보다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쓰러지는 민주주의를 되살리는 것, 수구보수부패정치를 척결하는 것, 지역주의를 청산하는 것, 이제는 더 이상 돌아올 수 없는 반민주의 세상으로 되돌릴 것인가?”하는 절체절명의 순간입니다.
국민 여러분!
이번 17대 총선의 관건은 투표율에 있습니다. 투표율을 높이는 것이 당면 총선정국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미 부재자 투표율이 지난 16대 총선보다 3%정도 낮게 나타나고 있으며 휴일을 포함해서 많은 국민들이 연휴 나들이 계획을 잡는 등 자칫 잘못하면 투표율이 예상보다 상당히 낮게 나올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선거 때마다 젊은 유권자들의 투표율이 상당히 낮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었는데 요즘 젊은이들의 정치참여와 관심도는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17대 총선에서는 이러한 젊은 층의 정치참여의 열기를 제대로 발휘해야 할 때입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투표부대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어떠한 상황이 벌어지더라도 투표참여를 반드시 실천합시다! 모든 것은 투표참여에 달려있습니다.
100만이 들었던 촛불의 그 심정 그대로 4월 15일 반드시 투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