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품격 커뮤니티  ‘스브스프리미엄’

소비자우롱하는기아자동차

저는 2003년01월16일 기아자동차 카니발Ⅱ 를 구입하여 6200K정도 운행하였으며 구입한지는


8개월이 된 상태입니다.


차인수시 저녁19시30분 경으로 어두운 상태에서 확인 후인수하고 이주정도사용을 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주차한 차를 이층에서 내려다보는 순간차상판이 찌그진 것을 발견하여 지역서비스 직원


에게 전화하여 점검결과 차내부를 분해 후 피어야 한다는 것임니다.


인수당시 제대로 확인못한 것을 후회며 분해 하여야한다는것이 마음에걸려이해하고 사용


하기로 결정 사용하던 중 03년09월21일 셀프세차장에서 세차 후 상판 물기제거를 위하여


썬루프 를 통하여 지붕을 보는 순간 세차하기도 싫어지고 차에대한정도 뚝떨어지는 순간이


었습니다 칠이 일어나기 시작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런일 있을수있나 싶어 지역서비스 직원분에게


연락을하여 월일(22일)아침시간에 방문약속을 받은후 혹시나 나의 실수인가싶어 보고 또 봐도


하자 로 판정 되더군요


월요일(22일)오전 지역서비스 직원분의 방문을 밭고 점검부탁하였으나 서비스공장으로 입고하여야한다는이야기를남기고돌아갔습니다


제가회사 일 때문에 차를가지고 갈시간이없어 기아서비스 고객사랑방이라는곳에 저에사정을이야기


하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부터 참기 힘든 상황이발생 되더군요 기아자동차 규정이 외근나가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이없으니 입고하라는 소비자를 배려하는 마음은 어디서도 찾아볼수없더군요 따지고드니 영등포


서비스센타 전화안내를받고 영등포서비스직원과 통화하여 또부탁을하였지요 역시안된다고하더군요


항의를하자 이젠영업사원과상의하랍니다 기아자동차는 영업사원이기술자인가봅니다.


그리하여 영업직원과 통하하니 조치할방법이없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기아서비스로 또전화를 하였습니다 17시40분경 하나그분들은 퇴근하셧다는군요


기아서비스는 소비자는아랑곳하지않고 약속도 지키지않고 퇴근합니다 어쩔수없이 여직원과


23일전을약속하고 화난마음을진정시키고기다려야했습니다


허나 23일오전이 다가고 13시가되도록 전화가없더군요


존경하는 기아자동차사장님 이런상황에 사장님은 어떠한방법으로 대처를하실지 궁금하군요


저는 방법을몰라 또 그래도 고객사랑방이라는곳으로 전화를해야만했습니다 고객사랑 참좋은말이죠


그러나 고객사랑 정말 웃기더군요 여직원의사무적인 말 접수해드릴게요 접수한다니어쩝니까


접수한다며 주님번호 차량번호 등을질문하더군요 다답변을하고 접수종결후 이해가안가더군요


접수받는대도 주민번호가 필요한지 인권침해 도 모르는 기업인가싶더군요


영등포서비스고객상담실로전화아여 또 똑같은 내용을전달 하고부탁하엿습니다 23일오늘중으로


연락을준다하여 또기다리는시간 16시에전화가와서 통화중급한일로 십분만있다 전화주세요라고


부탁했지요 그후로 또 함응차사 정말화나는 기아군요


목마른놈이샘판다고 소비자가뭐힘있습니까 어절수없이 차를가지고 영등포 서비스센타로방문을햇지요


4일12시30분경 점심식사후 고객상담실과장님을 만날수있었습니다 어제 왜 전화 안주셨나요


다른일이바쁘 시다는군요 그래서 전화 를 못했다니 기다리는 사람은 뭔지 모르지만


어찌됐건 전문가 선생님 으로부터 점검 을하라고 지시하더군요 전문가 선생님이 "새똥이 떨어져서 칠이일어난거내!" 참 결국 소비자를 무시 하더군요 되물었지요 그럼 기아차 는 새똥 떨어지면 칠이 다벗겨지는지 답변 을 못하며 한국 공사니 재원이니 원래칠이 그런재질 이라니 횡설수설 이해를 못하고 또되물어보았죠 다른차로


실험해서 칠이안이러나면 어떻게 할것 이냐고 정확한 답변 또못하는군요 제가 무슨 생각 을 하겠어요


전문지식이 없는 소비자 새똥 으로 해결 하려는가 보구나 기가막히고 열받고 스트레스는 하늘을 찌르고


그것뿐인가 뒷문 은 열고 닫으면 도아와 차채가 서로 부딪혀 칠이 까지고 녹나고 이런 상황에


누구 하나 사과하는 사람없더군요


존경하는 기아 자동차 사장님 어떻해야지요 사장님 차도 기아자동차 차이면 새똥에 대머리 될텐데 얼른쌍용이나 요즘 잘 나온다는 르노삼성차로 바꾸시지요 대머리 차 타고 다니실 수는 없지요


그런데 저는 대머리 차 탈수밖에 없을것같습니다 왜냐고요 차산지 8개월도 되지 않아 살 능력이 안되서요 큰일입니다 대머리차! 기아대머리차가 시내 를 활보 하면서 돌아다닐걸 생각하니....


저는 기아차 3대를 가지고 있지요 대머리 될려고 원형탈모증 보이는 기아가 자랑하는카니발Ⅱ 힘센봉고


경제적인 타우너 중 왜! 카니발 만 새똥 에 대머리 가 되야하는지 다른차는 새똥 이 피해 다니나 봐요


중요한건 새똥이 들어가지 않는 부분 까지도 칠이 일어나는데 이거 는 무엇으로 답변할지 궁금하군요


어찌되었든 25일까지 조치결과 및 대책 을상의후 연락준다더니 오늘도 함응차사 기아자동차


서비스지침 1. 고객과의 약속은무시하라


2. 절대고객을생각하지마라


3. 고객은 무식하다 회사잘못은 인정하지마라


4. 소비자 과실로 우기다 안 먹히면 생색 내며 해주자


5. 소비자 과실로 우기다 걸리면 해주자





26일에서야 연락와서 한다는말 칠만해준대요 외 기아과실이아니면 칠은외해주는지


다시칠하면 차값이 500만원 에서 600만원 이떨어진다는데 외내가피해를


보아야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