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4월 24일부터 삼성화재 골드칼라상해보험에 가입을 했습니다.
전화로 삼성카드 소지 고객에한해서 또 우수고객 아니 연채가 되지않은 고객에한해서 들수있는 보험이라고했습니다.
상담원이 1년간 연장해서 들수있고 또 나중에 보험기간이 끝나면 제가 지급한 급액에대해 저한테 환급이 된다고해서 아무런 의심없이 가입을 했습니다.
당연히 저는 보험에 관심없는 사람이라 환급에 대해 언급한걸로 기억을 하는데 삼성화재측과 통화해본결과(02-3788-7622) 그당시 녹음해논 음성이있어 들어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런걸 묻지도 않았더군여. 다 듣고난다음 정말 이상해습니다. 당연히 환급이나 그런것에대해 물어봤을텐데 제가 들어본것에는 그런 내용이 없었습니다. 또 그 내용이 그때당시 정확한 상황인지도 의심스럽기까지 하닌깐여 과연 보험에 드는 상황인데 그런걸 제가 물어보지 않았나 정말 의심스럽기까지 합니다. 또 그당시 제가 통화한 직원과 통화하고싶다고하니 퇴사 했다고 합니다. 도대체 삼성화재측에서 교욕을 얼마나 잘받는지는 몰라도 돈에 관한것인데 왜 소멸성이라던가 환급이 되지않는다는 소릴 한마디도 하지 않는지 정말 답답합니다. 그리고 사고나 사망했을경우에대해서 혜택과 보험료인상없이 꾸준히 보상된다는내요용이 통화시간 반이상이더군여 만약 환급이되지않는다고 한마디라도했다면 당연히 저는 보험에 들지않았을텐데 그런소리에대해선 전혀 언급이 없었습니다. 제가 약관이나 이런걸 일일히 꼼꼼히 보지않은 문제도있겠지만 보험회사측에선 증권도 받아봤는데 왜 이제와서 이런소리를 하냐는 겁니다. 보험에대해 전혀 알지도 못해서 벌어진건데 왜 그럼 사전에 환급이다 소멸이다라는 말을 전혀하지않고 이제와선 환급이 되지않는다는둥 소멸된다는소리를 하는것인가여????
그리고 하는말이 단기간 보험은 환급이 없다고 합니다.(인터넷을 찾아봤구여) 또한번 말하지만 사전에 이런내용이 전혀 없는지여 저같은경우가 아주 많이 있는거 같더라구여 저랑 상담한직원이 그럼 금감원에 신고라도 할거냐구 오히려 묻는데 그렇다면 이런경우가 많다는건데 왜 중요한걸 말하지 않는지 참.... 또 제가 화를 낸다고 저랑같이 화내고 저보다 먼저 전화를 끝고 환급담당직원하고 통화하라면서 화를 내고 휴,,,,,
솔직히 만약 환급이 되지않는다는걸 알았다면 당연히 연장도 하지 않았을 겁니다. 아니 그보험에 아니 다른 어떤보험에 들생각조차 없었으닌깐여
12개월동안 15,990원씩 내고 다시 연장하라고 우편으로 연락이와 당연히 서명하고 연장을 했습니다. 연장한 금액은 24,440원, 그런데 제가 7월 8월 금액을 내지못했습니다.
좀 이상해서 삼성화재측에 연락한결과(080-600-2727) 실효됬다고 하더군여 약관을 읽어본결과 실효된다음 고객한테 서면으로 통보를 해야한다고 하던데 저는 그런 통보조차 받지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상담원한테 다시 물었는데 저희 집으로 한번 딱 한번 전화한적이 있다고 하더군여 그것도 낮에 당연히 낮에 집에전화해서 받는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여??? 한다는말이 또 보험회사측에서는 전화할 의무가 없다고 하네여 아주 당연하듯이 말하구여
만약 제가 다달이 꼬박꼬박 납부했을경우 저는 정말 아무것도 모른채 계속 보험료를 지불해야만 했을테닌깐여
저는 그동안 아프거나 병원에 입원한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삼성화재 아니 삼성카드측에선 이런사람들만 골라 보험에 가입을 시킨겁니다. 운수업이나 소희말하는 삼디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 공사장에서일하는사람이나 현장직사람들한테는 당연히 보험에 가입하라는 말은 하지않을테닌깐여
그리 크지않은 금액이지만 보험회사에서 아주 사소한거조차 말하지않고 보험 가입만 늘리려는 그런짓을 정말 한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신고하고 여기저기 글을써놓아도 당연히 손해는 소비자한테 오는것은 뻔한일이지만 한치의 잘못이 없다고 잡아때는 보험회사 정말 욕이 나오기까지합니다.
그럼 이런 보상은 더대체 어디에서 받아야 하는지여....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