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품격 커뮤니티  ‘스브스프리미엄’

NC소프트사의 횡포

국내 온라인 게임 선두주자이며 수많은 유저와 잠재적인 유저를 포함하면 단연 국내 온라인 게임 1위를 차지하는 리니지 게임에 대해 한 마디 적습니다.



첫째. 게임내 현금화 조장 및 유저 권리 박탈.

먼저 게임이란 즐기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리니지란 게임에서는 유독 게임 캐릭에 대한 애착이 남다른 분들의 집합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레벨업 시스템을 도입하여 52레벨이 돼기 위해서는 일반 유저로서는 짧게는 1년 길게는 2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게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저가 일을 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시간을 들여가며 키운 게임상의 캐릭터가 소중하지 않다면 그것은 거짓이겠지요.



이번 NC소프트사의 게임 업데이트로 인하여 일부 캐릭터는 장비(게임상의 방어구 및 무기류)가 없으면 사냥도 못하는 바보 캐릭터들로 전락하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유저들의 항의 메일 및 게시판에 항의성 글을 올려 놓아도 NC소프트사는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통용되고있는 서민층 장비를 가지려면 현금으로는 최소 50만원 정도는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덴(게임상의 돈)을 충분히 가지지 못한 유저나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에게는 부담감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비를 가지고서도 조금더 좋은 사냥터, 즐기기 위한 사냥터는 갈 수가 없습니다. 업데이트가 돼기 전에는 충분히 사냥을 갈 수 있던 사냥터를 이제는 갈 수가 없게 된 것 입니다. 이제껏 투자해온 시간과 한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계정비 및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착으로 아까워 하면서 마지못해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그러한 사람들이 조금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더 좋은 장비를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게임상 통용되는 아덴이란 것이 없다면 불가능한 것입니다. 이것은 곧 NC소프트사의 게임상의 돈을 현금화 하자는 목적이 아닐런지요.



또한, 몇년간 자신이 키워온 캐릭터의 소유주가 NC소프트사의 것이라는 것입니다. 무료 서비스가 아닌 유료 서비스에서 이같은 행위가 정당한 것인지 법을 모르는 저로서는 당연히 의심이 갑니다. 일반 슈퍼마켓에 가서 정당하게 돈을 주고 산 물건들이라 할지라도 슈퍼마켓 주인이 물건 주인이이었다면, 그것이 돈을 주고 샀다하더라도 슈퍼마켓 주인의 소유라는 것일런지요.



둘째, 서비스의 무개념.

어느 회사를 가더라도 대다수의 고객이 불응하거나, 제품에 대한 불만을 토로 한다면 그 회사에서는 어떠한 사과문이라도 띄우고, 무엇이 잘못되어 있는지 알아보려는게 일반적인 회사의 기.초.적.인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NC소프트사의 리니지1이란 게임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십시요. 그 어떠한 사과문하나 없습니다. 수많은 유저들이 항의를 하고있어도 그 어떠한 사과 공지하나 없는 회사가 NC소프트사 입니다. 홈페이지에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는 문구도 실려있습니다. 이러한 문구는 패러디에 불과한 것인지요.



게임도 하나의 유형 또는 무형의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무개념 서비스에 대해 어떠한 제제도 없는 우리나라의 현실이 슬플 뿐입니다. 게임도 IT산업의 하나가 아닐런지요. 세계로 뻗어가는 한국이, 한국 최고의 온라인 게임 업체가 이러한 무개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 최고를 자부하는 업계에서...



쓰고 싶은 글이 너무도 많지만 너무 길어질까봐 줄입니다. 이러한 악덕 업체가 우리나라에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