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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미디어 교육 체계적으로 실시해야

초등학생과 청소년들의 지적, 정서적 발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미디어'라는


걸 굳이 강조할 필요가 없을 만큼, 요즘 학생


들의 미디어에 바치는 경의는 거의 매니어


수준입니다.





그러나, 학교 현장에서 영화나 영상 같은


미디어 교육은 편향된 입시 위주 커리큘럼에


밀려 전혀 다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겨우 미디어 기자재를


만지작거리는 수준에 그칠 뿐 미디어를 어떻게


수용할 것인지에 대한 체계적 교육이 부재한


실정입니다.





정규 교육과정에 편입되지도, 전담 교사가


존재하기도 않은 척박한 상황에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미디어 컨텐츠 수용을 바란다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지요.


그나마 동아리 중심으로 이뤄지는 청소년들의


미디어작품 제작 활동 역시 기술적인 숙련 수준


에 머물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에 대한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제도권 교육 안에서 구체화하는


작업이 지금부터라도 진지하게 모색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