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6월 미납요금이 40만원 이상 나왔습니다.
제가 잠시 거주지를 옮기는 바람에 동생에게 인터넷을 맞기고 갔는데 동생도 그걸 잊어버리고 있다 금년 6월 요금 통지를 받게되었습니다.
(참고로 작년 4월 이후 한번도 인터넷을 사용한적이 없음.)
누나가 그 사실을 알고 신용 관련되서 요금을 어쩔수 없이 납부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친구가 인터넷을 사용하던중 2개월 체납으로 인하여 인터넷 정지를 당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알아보니 약관이 그렇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오늘 KT성남지사(강정식과장)로 전화를 해서 문의 하였습니다.
왜 제 인터넷은 수개월간 요금을 채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정지를 하지 않아 40만원 이상의 요금을 납부했어야 합니까?
이용정지는 요금을 받기위한 일종의 수단이지 무조건 그렇게 하지는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그럼 저한테 요금을 받지 않기 위해서 이용정지를 하지도 않고 연락 한번 안하셨나요?
업무상 일괄적 처리를 하지 못했다고 하시더군요!
그래도 어느정도 KT의 실수를 인정 하니 고객의 입장에서 해택을 드릴수 있는 방안을 찾어보시고 연락을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 후 연락이 왔습니다.
저희 관할이 아니니 관할인 광주 지사로 문의 하라더군요!
그래서 다시 광주 지사로 연락했습니다.
한참 설명을 듣더니 여기서 해결하는 사항이 아니니 요금 정지 관련 부서로 연락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요금정지 관련 부서(김남주상담원)과 한참을 통화 했습니다.
김남주 상담원 : 체납 2개월 이후 정지가 들어가지 않은 실수를 한건 인정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요금 환불은 있을 수 없다!
그래도 납득 안되면 민원과로 민원 넣어라!
그래서 민원과로 062-228-0200으로 전화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거긴 민원과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다시 전화를 돌리기 위해 전화번호 062-228-6699 를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전화를 하였습니다.
근대 거긴 이동통신 관련 민원 센터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인터넷담당 민원부서 연락해서 연락 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반나절을 기다렸습니다.
연락이 오질 않더군요!
그래서 다시 062-228-6699 연락했습니다. 잠시만 기다리라면서 그럼 담당 부서 연락처를 가르켜 줄테니 직접 해보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알려준 번호는 062-226-7699 김남주(중?) 상담원과 통화 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반나절 전 통화한 김남주상담원한테 결국 다시 돌아가더군요!
그래서 그분이 이쪽으로 전화 하라고 하셨어요 라고 하니 잠시후 연락 주신다고 하더군요!
30여분후 김남주 상담원이 다시 전화를 주시더군요!
이미 요금이 납부되었으니 저희가 어떻게 해드릴 수는 없습니다.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이 내용을 배포해도 되겠습니까?
라고 했더니 배포 하셔도 됩니다. 저희측에선 제 3자의 통화로 방어 하겠습니다. 라고 하시더군요!
누나와 저 제 3자 맞지요.
허나 인터넷 가입할 때 집에서 본인 없고 가족한테 수없이 싸인받고 설치하던 KT가 이러니 어이가 없네요!
누나가 너무 순둥이라 말도 못하고 제가 실수를 한부분이기에 제가 대신한거였습니다.
1년여간 사용도 못하고 납부한 요금이 아깝기도 하지만 KT상담원들의 태도는 더욱 맘에 안드는군요!
곤란한일 있으면 타부서 떠넘기기 업무! 누가 고객인지 알길이 없더군요!
이 억울함을 누구 한테 하소연할 길 없어 여러분들께 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