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가족 죽으면 보도나 해 주세요!
너무 기막히고... 떨리며, 급박한 위기감이 들어져서 여기다 쓰는겁니다.
민원이네 절차네 계통을 밟아서 문서(메일)민원을 넣을수 있는 것만으로 여유 있고 행복한 사람들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며, 그 분들은 처리 결과를 기다릴수 있는 능력이라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지네요.
저는 너무나 급해서 금감원에 민원을 넣기보다는 이렇게 자유게시판에 호소하는 것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한 엄마는 지난해 가을에 아저씨가 돌아가시고 홀로서 아직 모두 학교에 다니고 있는 어린 학생들인 4명의 자녀를 키우면서, 어렵게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남편이 죽기전에 남긴 카드 빚 삼성 7백만원 남짓, 엘지 5백만원 남짓이 있었는데... 이것을 그동안 갚아 오다... 3개월 넘자 카드사의 독촉이 말이 아닌 것입니다.
양사는 이 아주머니가 자녀들이 커서 취직하면 갚을테니 연기해 달라고 해도 막무가내로 별다른 구제책을 내 놓지 않고 독촉하고 압박하고 있습니다.
최근 엘지는 법적조치를 들먹이고 있어... 그 아주머니는 제게 두려워하며 전화를 한 것이었습니다.
정말 이렇게 막막한 경우가 있을까요? 이 4남매와 편모의 5가족을 구할 길은 정말 없는 것일까요? 사회적인 위기가정의 구제시스템이 없나요?
여기에 비한다면 매맞는여성이나, 이혼부부들에 대한 사네마네 하는 그런 한가하기까지한 사정에 대해서는 각종 상담기관과 구제기관이 있는데... 5가족이 죽네사네 하는 위기 일발의 사정에는 이렇다할 기관이 없는 것입니까?
정말 부천의 4모녀 일가족 투신자사ㄹ 사건처럼... 사람이 죽은 뒤에 보도나 크게 해 주면 그게 다란 말입니까?
이 아주머니는 청와대와 금감원에 메일로 민원도 넣어봤지만 별다른 답변도 없는 상태랍니다.
카드사에서는 민원감도 아니라 고만 한다고 그러구요.
혹시 이러한 사정에 대해서 좋은 조언을 주실수 있는 분은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 휴대폰으로 연락 주시면 제가 그 아주머니 연락처 가르쳐 드릴께요. 그 아주머니는 서울 강남구에 지하셋방에서 살고 계십니다.
019-277-3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