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품격 커뮤니티  ‘스브스프리미엄’

# 中, 輕航母轉用가능한 함정 개발중



● 3胴船으로 輕空母[?], 中國에서 實用化 進行中



讀賣新聞(요미우리신문) 2004年10月19日 21:50



[北京=佐伯聰士] 中國이 3개의 船體를 平行하게 이은 「3胴船」이라고 말해지는 新型艦艇의 實用化를 進行시키고 있다. 中國紙 「中國海洋報」는, 3胴船을 利用한 輕空母[輕航空母艦]에 의한 機動部隊創設의 可能性에도 言及하고 있다.



3胴船은, 通常의 船舶보다 抵抗이 적어, 보다 高速이며, 넓은 甲板이 確保될 수 있다. 軍民兩用으로 多目的의 用途가 期待되어, 英國도 開發中이다. 同紙에 의하면, 中國의 特別팀(Team)은 3胴船의 基本設計을 完了했다.



外交消息通에 의하면, 中國 人民解放軍의 熊光楷(슝광카이) 副總參謀長은 2004年, 『當面, 空母를 가질 計劃은 없다』라고 말했다고 여겨진다. 하지만, 同紙는, 이번 設計된 배를 輕空母에 利用했을 境遇, 最新銳戰鬪機 「殲(젠)-10[F-10]」12機, 對潛 헬리콥터(Helicopter)나 武裝 헬리콥터 18機의 搭載가 可能이라고 하고 있다. 그리고, 艦內에는 海軍陸戰隊[海兵隊에 相當] 1,000명과 水陸兩用戰車 12兩 등을 收用할 수 있다고 한다.



輕空母는, 垂直·短距離離着陸이 될 수 있는 航空機나 헬리콥터에 의해서 運用되는 空母이며, 建造·維持 코스트(Cost)가 비싸게 드는 本格空母의 代用艦으로서 使用되는 일이 많다.



http://www.yomiuri.co.jp/world/news/20041019id23.htm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