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년 5단 미션 쏘렌토를 고발합니다.
이미 여러 차례 언론에도 보도되었지만 다시 한번 고발합니다.
04년 5단미션 쏘렌토가 출시하면서 기아에서는 대대적인 선전을 하였습니다.
이미 그전 4단쏘렌토의 명성을 알고 있는 소비자로서는 부품 꿈에 사로잡혀 차가 나올 길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막상 차를 받아서 운행한지 얼마 안 되서 모든 것이 거짓임을 알았습니다. 엔진 소음 감소, 향상된 연비 등 모든 것이 거짓이 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변속지연에 따른 가속능력 부족으로 인한 고알피엠 변속으로 소음증대, 그 에 따른 연비 감소, 변속 시 충격, 하나도 개선된 것은 없습니다. 이것은 경쟁사인 S사, R자동차가 5단 미션 제품 출시에 부랴부랴 충분한 검증을 거치지 않고 무리하게 적용한 탓으로 엔진과 미션의 부조화에 따른 현상입니다.
그 이후 미션의 결함이 들어나면서 그동안 발뺌 하다가 할 수없이 미션을 리콜을 하였지만 전혀 개선된 것은 없습니다. 더더욱 리콜을 시작하면서 대대적으로 소비자에 신품으로 교체해준다고 선전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처음 몇 대만 신품으로 교체해주고 지금은 재생미션으로 교체해 주는 비양심적인 행각이 들어 났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검사한 제품이니 하면서 슬그머니 넘어갈려는 행태를 보면 울분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지금 우리는 더 좋은 차를 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03년 4단미션 쏘렌토 수준으로만 고쳐 달라는 것입니다.
지금 나라경제가 어려운 시기를 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요구가 사치로 보여 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무한 경쟁속에 살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애국심에만 호소하여 소비자들이 국산차만을 산다고 봅니까? 앞으로 자동차시장도 완전개방됩니다. 언제까지나 보호받고만 살 수가 없습니다. 기아가 어떤 기업입니까? 98년 IMF때 국민들이 살려 놓은 기업입니다. 그러나 이런 정신을 가진 기업은 두 번 다시 국민들은 도와주지 않습니다. 부디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게 되는 그런 일이 없도록 철저히 언론에서 감시를 하고 조사를 해야 된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