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2년 1월31일에 이벤트에 당첨되었다며 제주도여행권및 핸드폰 사진기등 4가지 상품을 준다고 연락이와서 한달에 3만원씩 12개월만 납부하면 된다기에 여행권이 29만원 상당의 제품이기에 손해가 가지않는다고 하였기에 제 카드번호를 불러줘서 결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영어교재도 함께 보내니 시간되면 공부해보시라고 하더라구요.그랬더니 집으로 배송된 상자에는 월 3만원에 12개월 카드로 결재한다는 내용의 계약서 한장이 들어있었습니다.
영어교재는 뜯어보지도 않고 1년이 다되어갈쯤 제주도 여행권을 사용할려고 하니깐 무료 여행권발급한데다 망했다고 하면서 무료가 아닌 또 돈을 내야된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여행도 가지 않고 인터넷에 찾아보니깐 유사사례가 있기 처음 연락온곳으로 연락해도 되지않기에 " 사기 당했구나" 하고 넘어갔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2004년 10월8일 에 연락이 왔는데
옛날에 보내준 교재가 1단계였다는것이였습니다. 이제 2단계를 해야 한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공짜로 보내주는것인줄알고 "보내라" 그러니 그게아니라 1단계를 연장해서 할인된 가격 45000원을 내는 것이고 이번에 안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90000원(?)을 내는 것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할수없다. 처음에없었던 계약이고 계약서도 없는것이고 나 모른다" 라고 애길하니 자기들한테 3개의 계약서가있다고하더라구요 (영문계약서도...) "난 그런것을 받은적도 없다"고 하니 이미등기로 보냈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법적으로 하라고했더니 알았다고 끊었습니다.
전 바로 소비자 연맹에 고발을 한 상태이고 혹시나해서 유사사례를 더 찾아보았더니 인턴넷에 많은 글들이 올려져 있더라구요.
교재 이름이 sbs파워 잉글리쉬 입니다. sbs에서 만들어파는 교재인지?
이런거 신고해서 사기죄로 잡아넣어야 되지않겠습니까.
처음에 속은것도 억울한데 2년 8개월이나 지나서 또 우려먹을려 하니.꼭....잡아주세요.
또 제가 어떻게 해야할찌 도움주실분 메일로 연락바랍니다.
kih20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