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은 이제 강도높은 개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치의 의구심없는 조사와 수사가 이루어져 법에 의한 엄정한 법집행이 이루어졌을 때 검찰은 국민들에게 신뢰를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검찰은 이제 국민들로부터 믿음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한치의 의구심없는 수사와 조사가 이루어지고
적법한 절차에 의한 조사와 수사및 그를 바탕으로 엄정한 법집행이 이루어
지고 그를 통한 정의실현의 사명감을 가지고 사건을 처리해야 합니다.
저도 사법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으로써 제가 보았고 느꼈던 검찰은 심각한 수준의 문제가 있었으며 의구심과 의혹을 사는 수사와 조사를 하고 사건을 처리하는 것을 보았을 때 제가 이제까지 언론을 통해 보았고 제가 상상했던 검찰의 참모습과를 전혀달랐습니다.
각해당청인 지청에서 부터 고등검찰청, 대검찰청과 인터넷 민원제기를 해보고 각청에 전화를 해보았지만 전혀 달라진것이 없었습니다.
도리어 더 이상한 검찰의 이미지를 보았습니다.
진정사건은 말그대로 진정사건으로 서류로 무쳐버리고 어떤 의혹과 의구심에 대한 자료를 제출해도 그에 대한 조사와 수사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이제까지 해당청장이나 차장검사에게 탄원를 해보고 또한 검사들만 6명이상을 만나보았으나 실질적으로 책임지고 사건을 처리할려고 하는 검사는 만나보지도 못했습니다. 다행이 1명의 검사는 그래도 무엇인가 적극성을 보이기는 했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도 법을 전공하는 사람으로써 이정도로 검찰이 심각한 수준에 있는데 만약 법에 대해 전혀 모르고 항고, 재항고, 헌법소원조차 할 수 없는 억울한 시민들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저는 검찰을 사랑하고 애착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써 검찰이 과연 수사권과 기소권을 계속유지가 될지 정말걱정입니다.
스스로 자멸의 길로 가고 있는 검찰에게
이제 국민에게 다가설려는 실질적이로 구체적인 검찰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