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품격 커뮤니티  ‘스브스프리미엄’

내가 생각하는 교육의 현실

안녕하십니까

저는 고등학생인데요 요즘에 사람들이 경제 사정이 어렵다 혹은 청년 실업률이 몇%를 넘어간다는 둥 걱정이 많습니다.

제가 누워서 우리나라의 이러한 문제의 시발점을 생각해 본 결과 교육의 미미성으로 추측됩니다.



우리나라 교육은 현제 예전에 비해서 현저하게 뒤떨어 지고 있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교육의 수준이 떨어지게 되는 문제가 나라의 경제 발전, 과학 발전등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자꾸 쉬쉬하시는 국회의원님들이 원망스러울 뿐입니다.

수능이라는 단 한번의 시험으로 인하여 사람의 인생을 결정짓는 이러한 교육 제도와 고등학교의 일생활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는 과정을 열심히 하고 사회 발전에 기여되는 대학 교육이 처진다는 점도 닥쳐진 현실에 대하여 강한 부정을 나타내고 싶습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속에서 우리는 많은 소중한 인재를 잃고, 또 자신이 원하지 않는 직업속에서 계속하여 미미한 나라, 개인 발전만을 이륙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나라도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大韓民國 이라는 말에 맞게 큰 나라로 도약을 해야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 분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제 글에 대하여 문제점을 발견하신 분은 chunjagiyeun@yahoo.co.kr 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