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품격 커뮤니티  ‘스브스프리미엄’

올바른 발음으로 국민들 스트레스 쌓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40대후반의 회사원입니다. 방송은 우리사회에 여러가지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 등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요즈음 TV방송을 보고있노라면 짜증나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 왜냐하면 혀 짧은 사람들이 TV에 너무 많이 등장하기 때문이죠. 특히 8시뉴스를 꼭 보는 저로서는 볼때마다 느끼는데 진행하는 앵커나 기자, 리포터들의 혀짧은 소리를 들을 때마다 정말 짜증납니다.

무슨 혀짧은 사람들 모아놓은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말입니다. 특히 아나운서들이 가장 잘해야 하는 것은 발음과 올바른 어법으로 시청자들에게 내용을 전달 하는 것 아닙니까 ?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무슨 특별한 지식이나 전문성은 국민들은 바라지 않는단 말입니다.

말을 정확히 해달라 이겁니다. 그런데 발탁할 때 그런 것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혹시 외모나 다른부문에 더 비중을 두지는 않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저는 정말 꾸준히 참고 지내오다가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서 이렇게 몇자 적어올립니다.그렇다고 뉴스를 안볼수도 없고 혹 저만 별난 사람인가 싶어서 제 주위의 직장동료나 친지에게도 얘기했더니 저와 똑같이 느끼고 있더군요. 좀 지나친지 모르지만 애꾸동네에 가면 눈멀쩡한 사람이 병신이 된다더니 이제 내가 비정상적인 발음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국민대다수가 정상적인 발음인데 왜 유독 방송만 혀 짧은 사람들이 득실거리냐구요 국민은 무시한채 방송듣는 사람의 입장은 무시한 채 뉴스뿐만 아니라 드라마, CF, 쇼프로까지 온통입니다. 바다건너 일본애들이 혀짧은 소리를 한다고 과거 일본어 배울 때 선생님이 그러시더군요 그런데 우리가 그 일본을 닮아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 제발 시정해 주십시오 편안하게 8시뉴스를 볼수있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