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자막뉴스] 민주당 의총서 터져 나온 박수…"대통령 사과하고 한동훈 파면하라"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뒤 처음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최고위원들은 한목소리로 검찰이 무리한 정치수사를 한 게 영장 기각으로 입증된 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와 한동훈 법무장관의 파면을 요구했습니다.

[홍익표/민주당 원내대표 : 윤석열 대통령은 검찰에 의존한 정치 무력화를 멈추고 국회와 야당을 존중하는 태도로 정치를 복원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무리한 정치수사에 대한 대통령의 공식 사과와 실무 책임자인 한동훈 법무장관의 파면이 그 시작이 될 것입니다.]

[박찬대/ 민주당 최고위원 : 윤석열 대통령은 이제라도 무도한 정치 탄압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 파면을 포함해 전면적인 국정 쇄신에 나서십시오.]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어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서도 대통령 사과가 필요한 사안이라고 강조했고, 의원들도 동조했습니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 대통령께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정중히 사과하시고 그 책임을 물어 실무인, 실무 총괄 책임자였던 법무부 장관에 대한 파면 조치를 즉각 취해줄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대통령 사과와 한 장관 파면을 요구하는 민주당 의원 전원의 입장문도 나왔습니다.

의원들은 입장문에서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무리하고 무도한 '이재명 죽이기' 시도가 실패했다며 이번 일이 검찰 역사상 최악의 오욕으로 기록될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