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특검, '부실 수사 의혹' 전익수 법무실장 재소환

특검, '부실 수사 의혹' 전익수 법무실장 재소환
고(故) 이예람 중사 사망사건을 수사하는 안미영 특별검사팀이 부실 초동 수사 책임자로 지목된 전익수 공군본부 법무실장을 다시 소환했습니다.

전 실장은 오늘(27일) 오후 2시쯤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특검 사무실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면서 "1차 조사 때 상세히 말씀드렸고, 오늘 조사에서도 상세히 설명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군인권센터를 향해선 "인권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군인권센터는 제보받은 녹취록을 근거로 전 실장이 이 중사 사건 초기 가해자에 대한 불구속 수사를 직접 지휘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는데, 해당 녹취록이 조작됐다는 사실이 특검 수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전 실장은 이 중사 성추행 사건이 발생한 지난해 3월 군검찰의 초동 수사를 부실하게 처리했다는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전 실장을 소환해 13시간 조사한 특검팀은 오늘도 사건 당시 군검찰의 보고 내용과 구체적인 수사 지휘 과정 등을 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군 20전투비행단 소속이던 이 중사는 지난해 3월 선임 부사관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고 군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던 같은 해 5월 극단적 선택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