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 또 멈춘 레고랜드 롤러코스터…"전기 공급 문제" vs "이상 없어"

[Pick] 또 멈춘 레고랜드 롤러코스터…"전기 공급 문제" vs "이상 없어"

박윤주 에디터

작성 2022.07.06 11:41 수정 2022.07.06 14:5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춘천 레고랜드 놀이시설 운행 중 멈춤 사고…인명피해 없어
강원 춘천시에 위치한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이하 레고랜드)의 놀이기구가 운행 중 멈추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5일 오후 4시 13분쯤, 레고랜드에 있는 '드래곤코스터'라는 이름의 롤러코스터가 운행 중 갑자기 멈췄습니다.

사고 당시 탑승객은 29명으로 알려졌습니다. 다행히 다친 승객은 없었으나 이들은 구조를 기다리며 40여 분간 고공에서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해당 놀이기구에서 멈춤 사고가 발생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개장 전 시범 운영 중이던 지난 5월 2일에 이어 레고랜드가 공식 개장한 5월 5일 어린이날에도 롤러코스터가 운행 중 멈췄습니다. 5월 6일에도 센서 이상으로 열차 진입을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해 또 한 번 멈춤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레고랜드 측은 지난 5월 이후 두 달 만에 재발한 이번 사고에 대해 "잠깐 전기 공급이 끊겨 놀이기구가 멈췄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한국전력 강원본부 측은 "전기 공급에 이상이 없었다"고 말해 사고 중단 원인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