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동업하던 유튜버 수면제 먹이고 훔치려고 했던 것은

동업하던 유튜버 수면제 먹이고 훔치려고 했던 것은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함께 동업하던 유튜버를 수면제로 재운 뒤 가상화폐를 훔친 일당이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유영근 부장판사)는 강도상해·사기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회사원 44세 권 모 씨와 동갑내기 임 모 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각각 선고했습니다.

120시간의 사회봉사와 40시간의 약물치료강의 수강, 2만 원의 추징도 함께 명령했습니다.

권 씨 등은 지난해 6월 28일 재테크 유튜버 A 씨 소유의 가상화폐 계정에서 7억 9천626만 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빼돌린 혐의를 받습니다.

이들은 A 씨에게 수면제를 탄 커피를 건네 마시게 한 뒤, A 씨가 잠들자 인감도장과 노트북 등을 훔쳐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권 씨 등은 A 씨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수익 배분과 제작 과정을 두고 갈등하던 중 A 씨가 유튜브 채널을 그만두겠다고 하자 범행을 마음먹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검찰은 당초 이들이 A 씨에게 상해를 입혔다고 보고 강도상해죄로 기소했으나, 재판부는 수면제로 인한 일시적 컨디션 저하를 상해로 보기는 어렵다고 판단해 특수강도 혐의를 다시 적용했습니다.

재판부는 "이득의 규모 등에 비춰 비난 가능성이 높다"면서도 "다음날 새벽 피해자의 연락을 받고 곧바로 돌려줬고, 일부 사용분을 제외한 상당 금액을 피해자에게 바로 반환하는 등 사태를 수습하려는 태도를 보였다"고 양형 배경을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