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부 소식통 "북한, 동해상으로 순항미사일 시험 발사"

북한이 오늘(25일) 오전 8~9시 사이에 동해상으로 순항미사일 여러 발을 시험 발사했다고 정부 소식통이 밝혔습니다.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올해 들어 5번째로, 우리 군은 발사체의 제원을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은 지난해 9월 13일에도 신형 장거리 순항미사일을 쏴 1천500㎞ 비행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다음 달 4일 베이징에서 개막되는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이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동계올림픽에 우리나라는 선수 63명과 경기 임원 31명 등 모두 124명의 선수단을 파견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5개, 은메달 8개, 동메달 4개로 종합 순위 7위에 오른 우리나라는 이번 대회에서는 금메달 한두 개로 15위 안에 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

한국외식업중앙회 등 9개 자영업자 단체로 구성된 코로나 피해 자영업 총연합은 오늘 오후 여의도에서 정부의 코로나 방역 조치를 규탄하는 집단 삭발식을 단행했습니다.

단체들은 더 이상 임대료나 인건비, 각종 대출 빚을 감당할 수 없어 총파산을 선언한다며, 정부에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전액 보상하고 신속히 영업 재개를 허용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또 정부 방역 정책으로 피해를 본 다른 단체와 연대해 다음 달 10일쯤 광화문에서 대규모 투쟁을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

---

서울중앙지방법원은 남자아이들과 청소년들의 성 착취 영상과 사진을 유포하고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는 30살 김영준에게 징역 10년과 성착취물 판매대금 1천480여만 원을 추징하라고 선고했습니다.

또 신상정보 공개 5년과 아동 청소년 관련 기관 취업제한 10년, 보호관찰 5년도 함께 명령했습니다.

재판부는 다른 사람의 착취 행위를 막아내기 어려운 아동·청소년을 성적 욕구의 해소 대상으로 삼고 촬영물을 판매해 죄질이 매우 나쁘다며 선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