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승민, 이재명 직격 "1억 2천 벌어도 코로나 장발장?"

유승민, 이재명 직격 "1억 2천 벌어도 코로나 장발장?"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전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어야 한다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주장에 대해 "무분별한 재정의 타락"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오늘(25일) 자신의 SNS에서 "이재명 지사가 '88% 재난지원금'에 대해, 전 국민에게 지급하지 못해 기가 막힌다고 한다. 저는 거꾸로 (이 지사가) 기가 막힌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이번 재난지원금의 지급 상한 기준에 대해서도 "연소득 1억 2천436만 원의 4인 가구에게 국가가 왜 재난 지원을 해야 하는지"라고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면서 "세금을 펑펑 쓰면 나라 곳간이 바닥나는 것은 한순간일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연소득 2천만 원도 안되는 가구와 1억 2천만 원이 넘는 가구에게 똑같은 1인당 25만 원을 드리는 이 정책은 너무나 잔인하고 비인간적이고 불공정한 정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연소득 1억 2천만 원 가구를 두고 송파 세 모녀, 코로나 장발장이라고 할 수 있는가"라고 꼬집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이어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복지국가의 기본 철학과 원칙을 지켜야 한다. 제가 대통령이 되면 결코 이런 식으로 허투루 세금을 쓰지 않겠다"며 "'재정의 규율'을 바로세우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