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재원 "추미애 지지가 역선택? 그럼 秋는 뭐가 되나"

김재원 "추미애 지지가 역선택? 그럼 秋는 뭐가 되나"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국민선거인단으로 신청한 데 대해 여권에서 '법적 대응'을 거론한 것을 두고 "도대체 뭐가 불법이라는 건가. 무식하니 별소리를 다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오늘(12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서너 명의 (민주당) 대선 후보들이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모 대학교수도 보내고, 지역 민주당원도 보내서 국민선거인단에 신청해달라고 해서 건전한 상식으로 신청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또 "(민주당) 대변인이 나서서 자당의 약체 후보를 지원하는 역선택을 선동하고 있다는데, 대변인이 나서서 추미애 후보 지지 선동이 약체 후보 찍으라는 역선택이라고 하면, 추 후보는 뭐가 되나"라고 되물었습니다.

김 최고위원이 어제 민주당 선거인단 신청을 완료했다며 "(이재명 후보보다) 추미애 후보님께 마음이 간다"고 하자 민주당에서 역선택, 즉 일부러 상대 당의 약체 후보를 지지하는 행위라고 비난한 것을 두고 한 말입니다.

이준석 대표도 자신 역시 선거인단 신청 문자를 받았다면서 "반농담으로 말씀드리면 오히려 김 최고위원이 껴있는 것이 민심에 가까운 결과일 것"이라고 거들었습니다.

이 대표는 "국민선거인단 취지 자체가 지지자나 당원이 아닌 사람들의 의견도 듣겠다는 것인데,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다"며 "추 후보 선호를 국민선거인단(김 최고위원)이 밝혔다고 해서 그것이 역선택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당 공조직의 선거 개입"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