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병규, 결국 '유재석 예능' 출연 보류…학폭 논란 후폭풍

조병규, 결국 '유재석 예능' 출연 보류…학폭 논란 후폭풍

SBS 뉴스

작성 2021.02.26 15:48 수정 2021.02.26 15:5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조병규, 결국 유재석 예능 출연 보류…학폭 논란 후폭풍
학폭(학교 폭력) 가해 의혹을 받는 배우 조병규가 결국 KBS 새 예능 '컴백홈'의 출연이 보류됐다.

26일 '컴백홈' 제작진은 "최근 제기된 MC 조병규 관련 논란에 최대한 신중하게 접근하려 노력해왔다. 현재 조병규는 일련의 논란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다. 그러나 예상보다 법적 판단이 늦어짐에 따라 편성을 최종 확정 지어야 하는 현 시점에서 출연자의 출연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판단하에, 최종적으로 MC 조병규의 출연을 보류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명확한 사실 규명이 이루어져 어느 쪽이든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컴백홈'은 모든 출연진과 제작진이 심기일전하여 좋은 작품으로 시청자분들을 찾아 뵙겠다"라고 덧붙였다.

'컴백홈'은 유재석의 KBS 예능 복귀작으로, 최근 대세로 떠오른 조병규의 출연이 확정돼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조병규의 학폭 가해 의혹이 불거지며 상황이 변했다. 조병규와 소속사 측에서는 학폭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하며 경찰 수사를 통해 억울함을 밝히겠다고 했지만, 논란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 이에 KBS 시청자권익센터에는 '학교 폭력 가해자인 조병규 예능 출연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청원이 제기되기도 했다.

결국 조병규의 '컴백홈' 출연이 보류됐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