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라스에서 극찬하더니"…이상민, 때아닌 샴푸 뒷광고 논란

"라스에서 극찬하더니"…이상민, 때아닌 샴푸 뒷광고 논란

SBS 뉴스

작성 2020.10.29 13:40 수정 2020.10.29 14:1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라스에서 극찬하더니"…이상민, 때아닌 샴푸 뒷광고 논란
허위 과대광고, 비양심 기업들을 저격하는 유튜브 채널 '사망여우TV'가 이번에는 방송인 이상민의 샴푸 뒷광고 의혹을 제기했다.

사망여우TV는 최근 콘텐츠를 통해 "이상민이 2018년 5월 28일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샴푸를 깐깐히 쓴다. 두피를 잘 관리해 깨끗하다'는 취지로 샴푸를 홍보했다. 당시 이상민이 제품명을 공개하지 않자 더욱 샴푸에 대한 궁금증이 쏟아졌다. 3개월 뒤인 8월경 이상민은 A사 샴푸 브랜드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홍보했다"고 주장했다.

A사 샴푸는 '이상민이 라디오스타에서 극찬한 상품'으로 대대적인 샴푸 홍보에 나섰고, 그 결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이상민 샴푸'가 상위에 랭크되면 큰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이상민이 오랜 기간 써온 샴푸는 A사가 아닌 이탈리아 브랜드 B였다"면서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상민이 과거 방송에서 실제로 B사 샴푸를 사용해 머리를 감는 모습을 여러 차례 드러냈기 때문.

더불어 사망여우TV는 "이상민이 '라디오스타'에서 샴푸를 홍보한 시점은 제품이 출시된 지 며칠 밖에 되지 않은 시점이었기 때문에 A사 샴푸는 이상민이 꾸준히 사용해 그 효과를 인정한 이른바 '내돈내산' 샴푸일 가능성이 지극히 낮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미지
이에 A사 대표는 이 주장을 받아들여서 "전속모델 이상민 님이 최초로 언급한 샴푸는 A 샴푸가 아니었다. 제품 런칭 준비 과정에서 이상민 님이 A 샴푸를 마음에 들어해서 광고를 체결하게 됐다. '라스'에서 언급된 샴푸가 우리 제품인 것처럼 연결지어 광고했다"고 인정했다.

반면 이상민은 '라디오스타'에서 이른바 '뒷광고'를 한 게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이상민의 소속사 측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라디오스타'에서 언급한 샴푸가 광고 모델을 맡고 현재 논란이 된 샴푸는 아니다. 추후 이상민이 그 쪽에서 보낸 샴푸 샘플을 써보고 광고 모델이 된 것이다. 방송에서도 이후에도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SBS 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