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대통령 출마하는 흑인 여성?…'바비인형'의 변신은 무죄

[Pick] 대통령 출마하는 흑인 여성?…'바비인형'의 변신은 무죄
성조기 배지를 단 채 당당히 마이크 앞에 선 흑인 여성.

바로 바비인형 제조사 '마텔'이 선보인 가상의 선거 후보자인데요, 길게 늘어뜨린 흑발과 반짝이는 분홍빛 재킷이 후보자를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29일) 마텔은 공식 SNS를 통해 선거의 해를 맞아 '바비 2020 선거운동팀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바비 2020 선거운동팀 세트
▲ 바비 2020 선거운동팀 세트
 
흑인 여성을 전면에 내세운 이 세트는 금발의 백인 여성 기금 모금원과 안경을 쓴 매니저, '투표 인증' 티셔츠를 입은 유권자까지 다양한 인종의 여성 네 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세트 소개 문구에는 "바비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모든 여성이 자신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응원한다"라는 말이 적혔습니다. 
 
?대통령 출마하는 '흑인 여성'…천편일률 바비인형의 대변신
▲ 역대 '선거의 해' 바비인형들
 
마텔은 1992년부터 대선 후보 인형을 만들어 오고 있는데요, 리사 맥나잇 마텔 바비 수석 부사장은 언론을 통해 "여성들이 사회의 리더로서 자리 잡고, 자신의 목소리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 한다"며 제작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소식을 접한 전 세계 누리꾼들은 "흑인 바비 인형이 정말 사랑스럽다", "소녀들이 놀이를 넘어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기를", "멋진 아이디어!"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Barbie' 트위터·홈페이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