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피해 여성 아픔에 위로"…고소인 측 회견 끝나자 "사과"

<앵커>

오늘(13일) 오후 고소인 측의 기자회견이 끝난 뒤에 민주당은 고개를 숙였습니다. 피해를 호소하는 여성의 아픔을 위로한다면서 당 차원에서 처음으로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박하정 기자입니다.

<기자>

국회 정문 앞,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안식을 기원한다며 '님의 뜻을 기억하겠다'는 현수막이 내걸려 있습니다.

민주당의 공식 현수막입니다.

오늘 영결식 직후에도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추모를 강조했습니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 최소한 장례 기간에는 서로 간에 추모하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

하지만 고소인에 대한 배려보다 추모만 강조하는 민주당을 향해 '2차 가해'다, '결백하다면 차라리 떳떳하게 수사하라'는 일부 당원들의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한 재선 의원은 "'피해자 중심주의'를 말하던 당을 이제 누가 믿겠느냐"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오늘 고소인 측이 기자회견을 한 뒤에야 '피해를 호소하는 여성'이라고 지칭하며 공식적인 위로와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고소인의 주장이 공개되자 서둘러 대응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은 대변인이 이해찬 대표의 메시지를 대신 읽는 형식을 택했습니다.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강훈식/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 예기치 못한 일로 시정 공백이 생긴 것에 책임을 통감합니다. 피해를 호소하는 여성의 아픔에 위로를 표합니다. 이런 상황에 이르게 된 것에 사과드립니다.]

이해찬 대표는 연이어 발생한 기강 해이를 다잡아야겠다는 말도 했습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이어 민주당 소속 광역단체장이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상황을 지적한 것입니다.

고인의 공을 기리는 데 집중하며 의혹에는 침묵했던 민주당, 공식 사과 이후 앞으로 성추행 의혹을 조사할지 물었지만, 구체적 대응책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영상취재 : 하륭, 영상편집 : 채철호) 

▶ 고 박원순 시장 영결식 마무리…유해는 고향 창녕에
▶ "경찰 수사상황, 박원순에 전달"…야권, 진상규명 압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