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절기 '소서', 제주도 장맛비·그 밖의 곳곳 비 조금·빗방울·소나기…낮 더위, 서울 28℃·대구 32℃

현재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 그 밖의 곳곳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 산지와 남부, 서부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절기상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다는 절기 '소서'인 오늘은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이 끼는 가운데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낮까지 비가 오겠습니다.

서울, 경기와 강원영서북부, 충남북부지방은 오전까지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와 남해안에도 아침이나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영서남부와 경북내륙, 경남북서내륙에는 오후부터 밤사이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강수량은 제주도가 30~80mm, 서울, 경기와 강원영서북부, 충남북부지방이 5~20mm가량 되겠습니다.

소나기 예상강수량은 5~20mm가량 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8도, 대전은 29도, 광주 30도, 대구는 32도가 예상되는 등 전국이 26도에서 32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덥겠습니다.

남해안과 서해안은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만조 시 해안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주도남쪽먼바다는 풍랑이 거세게 일겠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보통'이 예상됩니다.

오존 농도는 수도권과 충남, 전북, 전남, 대구, 울산과 경북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이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