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일까지 전국에 장맛비…영동 최고 250mm↑, 충청이남 최고 150mm↑

장마전선에서 발달한 저기압이 우리나라를 통과하면서 내일까지 전국에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돼 피해가 우려됩니다.

기상청은 오늘(29일) 아침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특히,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부근, 충청도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오늘 밤부터 내일 낮 사이, 시간당 30~50mm의 강한 비와 매우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침수나 산사태, 축대붕괴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할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모레 아침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이 100에서 최고 250mm 이상, 충청과 남해안, 지리산부근, 제주도,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은 최고 150mm 이상, 그 밖의 서울을 비롯한 중서부와 경북북부, 전북북부, 전남남해안, 경남해안, 제주도는 50~100mm, 경북남부와 전북남부, 전남, 경남내륙은 30~80mm가량 되겠습니다.

제주도와 강원영동, 전남남해안과 경상해안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9도, 대구는 28도가 예상되는 등 전국이 23도에서 29도로 어제보다 2~5도 낮겠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이 예상됩니다.

오존 농도는 수도권과 충남, 부산, 울산, 경남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이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