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영사] 잭 런던의 '야성의 부름' · '콜 오브 와일드'

이주형 기자 joolee@sbs.co.kr

작성 2020.05.29 17:0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책영사 124 : 잭 런던의 <야성의 부름> · <콜 오브 와일드>

이번 주 [책영사: 책과 영화 사이]는 한 마리 개의 파란만장 '견생'을 그린 소설 〈야성의 부름〉과 이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 〈콜 오브 와일드(The call of the wild, 1903/2020)〉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영화 〈콜 오브 와일드〉의 원작 소설 '야성의 부름'은 1903년에 발간된 이후로 두 편의 영화와 한 편의 TV 드라마 시리즈로 이미 각색된 적이 있습니다. 올해 개봉한 〈콜 오브 와일드〉가 네 번째로 각색됐으니, 이 정도면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설 '야성의 부름'을 집필한 작가 잭 런던은 40년간의 짧은 생 동안 공장노동자, 도둑, 선원, 부랑자, 알래스카 금 채취꾼, 작가, 공장운영자 등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작가 자신도 마치 소설의 주인공처럼 우여곡절이 많은 삶을 살았던 것 같습니다.

'릴로와 스티치', '드래곤 길들이기'를 아시나요? 이 두 작품과 캐릭터를 창조한 사람이 바로 이번 영화 〈콜 오브 와일드〉의 감독 크리스 샌더스입니다. 크리스 샌더스 감독은 디즈니에서 '릴로와 스티치'를 만들고 드림웍스로 이직해 '드래곤 길들이기'를 제작했습니다. 두 작품 모두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죠. 비교적 최근작인 '드래곤 길들이기'는 시즌3까지 개봉하며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크리스 샌더스 감독이 〈콜 오브 와일드〉부터는 다시 디즈니에서 일하게 됐다고 합니다. 박차고 나갔던 디즈니에서 다시 일하게 된 사연은 무엇일지 안군의 기본정보 소개에서 확인해보세요!

덕망 높은 판사 가족과 캘리포니아에서 팔자 좋게 살았던 사고뭉치견 벅. 어느 날 꾐에 넘어가 알래스카에서 우편을 배달하는 썰매견이 됩니다. 알래스카에 오고 나서 광활한 자연을 처음 목도한 벅은 조상 격인 늑대의 환영을 보기 시작합니다. 그 뒤로도 주인이 세 번 바뀌는 동안 늑대의 환영과 더 자주 마주치게 되죠. 벅은 존(해리슨 포드)과 지내며 늑대 무리와도 무척 가까워지는데요. 야성의 부름에 이끌리고 있는 벅과 인간 존은 계속 함께할 수 있을까요? 영화는 라미가, 원작 소설은 씬디가 줄거리를 정리해드립니다.

책영사 멤버들의 관람평↓
MAX "책 속에선 늑대개, 영화 속에선 파트라슈"(2.5점)
라미 "'너무' 순수하고 '너무' 아름답다."(2.5점)
안군 "어린이도 어른도 무난하게 볼 수 있는 영화"(2.5점)
씬디 "책과 함께 봐야 긍정적으로든 부정적으로든 진가가 발휘되는 영화"(3점)
인턴쓰 "똑똑, 혹시 벅 안에 사람 있어요?"(3점)

라미가 "우리 후추(반려견)가 벅을 봤다면 가짜 같아서 반응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한 것처럼 다소 인위적인 CG가 아쉬웠습니다. 영화가 책보다는 훨씬 '순한 맛'이라고 하니 원작의 '매운 맛'을 느끼고 싶다면 책을 더 추천해 드립니다. 〈콜 오브 와일드〉, 청취자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글 인턴 서예서, 감수 MAX)

진행 : MAX, 출연 : 라미, 안군, 씬디
* bookmovie42@naver.com으로 질문과 사연 보내주세요.

00:02:40 이 주의 댓글
00:17:04 책영생활
00:27:04 책영사의 선택
00:30:16 안군의 기본정보 소개
00:37:09 라미의 줄거리 요약
00:41:39 씬디의 책과 영화 사이

인스타그램 : @bookmovie42
후원 계좌 : KEB하나은행 285-910010-81804 (예금주 : (주)SBS 뉴미디어국 책영사)

▶ <골룸 :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