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뽀얀거탑] 미국·유럽에서 유입?…새로운 변수 'C형 코로나19'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뽀얀거탑 241 : 미국·유럽에서 유입?…새로운 변수 'C형 코로나19'

기존과 다른 C형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태원 집단감염을 일으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코로나19는 초기 우한에서 확산된 A형, 이후 동아시아에서 확산된 B형, 그리고 미국과 유럽에서 확산 중인 C형으로 나뉩니다.

국내 연구진이 이태원발 바이러스를 검사했는데, B형이 아니라 C형이 검출된 겁니다.

무증상 감염이 많은 코로나의 특성상 외국에서 유입된 C형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를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C형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염력이 더 높을 가능성이 제기된 바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C형 코로나19까지 고려한 백신 및 치료제 개발, 감염경로 추적 등 추가적인 대응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뽀얀거탑에서는 최근 국내에서 발견된 'C형 코로나19'를 비롯한 코로나19 현황에 관해 이야기 나눕니다.

SBS 류이라 아나운서, 조동찬 의학전문기자(신경외과전문의)가 함께합니다.

*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00:33:16 본격주제 시작!

(본 녹음은 5월 22일 오전 11시경 진행되었습니다.)

▶ <골룸 :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