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로나19에도 끄떡없는 'e-스포츠'…반응도 폭발적

<앵커>

코로나19 여파로 모든 프로 스포츠가 멈춰 섰지만, e스포츠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경기라는 특징 덕에 리그를 진행 중인데 반응은 폭발적입니다.

유병민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는 코로나19 여파에도 굳건히 리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중석까지 갖춘 주 경기장 롤파크 대신 각자 팀 훈련 시설에서 감염 예방 조치를 취한 뒤 경기를 펼치고 리그 사무국은 심판진을 두 팀에 따로 파견해 경기를 감독합니다.

텅 빈 롤파크에서는 중계진만 남아 목청을 높입니다.

반응은 폭발적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경기를 지켜보는 팬들이 매 경기 평균 10만 명이 훌쩍 넘습니다.

[전용준/e스포츠 캐스터 : 매주 최고 시청자 수가 갱신되는 상황이거든요. 저도 놀라면서 감사하면서 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에는 역시 온라인으로 선수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박재혁(룰러)/Gen. G e스포츠 : e스포츠 자체가 이런 상황에서 열릴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거 같고, 많은 분들이 집중하니까 하는 맛도 나고 기분도 좋은 거 같아요.]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는 오는 18일부터 포스트 시즌에 돌입해 열기를 이어갑니다.

(영상취재 : 전경배·김균종, 영상편집 : 우기정, 화면제공 : 라이엇 게임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