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남 대형 유흥업소 직원 감염…연예인 만난 뒤 '증상'

아이돌 출신 윤학과 만나…룸메이트도 감염

<앵커>

이런 가운데 서울 강남의 한 대형 유흥업소에서 일하던 사람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일본에 다녀온 한 연예인을 통해서 감염된 걸로 파악됐는데 또 다른 집단 감염으로 이어지지는 않을지 걱정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김상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 강남의 한 유흥업소.

잠긴 출입문 앞에 휴업 안내문이 붙어 있습니다.

이 업소에서 일한 36살 여성 A 씨가 지난 2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윤학
A 씨는 지난달 26일 일본을 다녀온 아이돌 그룹 출신 윤학을 만났는데 29일부터 증상이 나타나 자가격리를 했습니다.

상황을 지켜보던 A 씨는 윤학이 지난 1일 확진 판정을 받자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았고 다음 날인 2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문제는 A 씨가 윤학을 만난 다음 날인 27일 저녁 8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업소에 나와 일했다는 점입니다.
강남 대형 유흥업소 종업원 연예인 만난뒤 코로나19 확진
보건당국은 A 씨가 근무할 때 종업원과 손님이 150명 정도 있던 걸로 파악했습니다.

해당 업소는 종업원들이 여러 방을 돌아다니며 일하는 방식이어서 접촉자가 여럿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제보자 : 업종들의 특성상 아가씨들이 이렇게 (방을) 돌아다니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이게 위험한 거죠.]

보건 당국의 대응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A 씨 증상 발현 하루 전인 지난달 28일 유흥업소 근무 사실을 확인해야 했지만 A 씨가 직업을 프리랜서라고 밝히며 당일 새벽 근무 사실을 숨기는 바람에 후속 조치가 늦어진 겁니다.

[강남구청 관계자 : 저희 입장에서는 수사관이 아니잖아요. 확진자들의 기억이나 진술에 의해서 우리는 하고….]

A 씨와 함께 살며 같은 업소에서 일하는 31세 여성도 어제(6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보건당국은 오늘에야 유흥업소를 방문해 당일 근무한 종업원 명단 확보에 나섰고 해당 업소 이용자들에게 선별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 하성원, VJ : 이준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